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스포터 PICK] '9G 0골' 황의조, 네이마르 돌아온 PSG 상대로 시즌 첫 골 쏠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K리그부터 EPL, 라리가 등 전 세계 축구경기를 프리뷰하는 '스포터'가 돌아왔다. 스포터는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스포츠 베팅게임) 업계 1위 '스포라이브'와 축구 전문 매체 '인터풋볼'의 기자단이다. '스포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배당률과 데이터로 경기를 분석하는 '스포터 PICK'을 통해 이번 주 승자를 예측해보자. [편집자주]

아직 올 시즌 첫 골을 신고하지 못한 황의조가 리그 1위 PSG와 만난다. 네이마르까지 돌아온 PSG를 상대로 황의조가 첫 골을 터트리며 주전 경쟁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까.

파리 생제르맹과 지롱댕 드 보르도는 29일 오전 5시(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2020-21시즌 프랑스 리그1' 12라운드를 치른다. 11라운드 종료 기준, PSG는 승점 24점(8승 3패)으로 리그 1위, 보르도는 승점 15점(4승 3무 4패)으로 리그 12위에 위치해있다.

PSG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맨유와 라이프치히에 잇달아 패한 데 이어 지난 21일에도 리그에서 모나코를 만나 무릎 꿇었다. 2-0으로 앞서다가 후반에만 3골을 내주며 역전패했기에 더욱 충격이 컸다. 25일 열린 라이프치히전에서는 디 마리아가 다이빙 논란 속에서 얻어낸 PK로 1-0 신승을 거뒀지만, 점유율(38:62)과 슈팅 숫자(8:15)에서 크게 밀리며 힘든 경기를 펼쳤다. 네이마르가 돌아왔음에도 여전히 아쉬운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PSG다.

보르도는 지난 21일 원정에서 영입생 하템 벤 아르파의 데뷔골에 힘입어 스타드 렌을 1-0으로 꺾고 2연패를 탈출했다. 베테랑 수비수 코시엘니를 주축으로 한 수비진은 또 한 번의 무실점 경기를 펼치며 PSG와 함께 리그 최다 클린 시트(7개) 팀에 올랐다. 하지만 경기당 0.9골에 그치고 있는 무딘 공격력은 여전히 고민이다. 이날도 공격수로 나선 조쉬 마자는 몽펠리에전에 이어 또다시 별다른 활약 없이 60분 만에 교체되며 우려를 남겼다.

불안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PSG는 승리가 절실하다. 리그앙 4연패이자 10번째 리그 우승을 노리는 PSG지만 2위 릴과의 승점 차는 단 2점에 불과하다. 이번 라운드 결과에 따라 1위를 내줄 수도 있다. 파리로서는 수비진의 공백을 잘 메우는 것이 중요하다. 지난 경기 허벅지에 진통제를 맞고 뛴 마르퀴뇨스의 출전이 불투명하며 디알루 역시 퇴장 징계로 경기에 나설 수 없다. 킴펨베와 다닐루 페레이라 등 다른 수비진의 활약에 파리의 승리가 달려 있다.

반면, 이변을 꿈꾸는 보르도는 별다른 선수 공백 없이 전력으로 나설 전망이다. 햄스트링 부상에 시달리던 멕세르와 코로나19 우려로 인해 지난 경기 결장했던 황의조 모두 팀 훈련에 복귀했다. 하지만 최근 10경기 상대 전적 2무 8패의 열세를 딛고 반전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부진에 빠진 공격진이 살아나야 한다. 11경기 10골로 리그에서 두 번째로 적은 득점을 기록 중인 공격력이 살아나야만 '대어' PSG를 낚을 수 있는 보르도다.

지난 2월 PSG를 만나 득점을 터트렸던 황의조의 활약에도 관심이 쏠린다. 지난 시즌 6골로 팀 내 득점 2위에 올랐던 황의조는 올 시즌에는 도움 하나만 기록했을 뿐 아직 득점이 없다. 지난 모나코전에서도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 아웃되며 험난한 주전 경쟁을 예고했다. 치열한 주전 다툼을 위해서는 한시라도 빨리 첫 골을 맛봐야 하는 황의조다. 그가 과연 PSG를 상대로 또다시 득점을 올리며 지난 시즌의 좋은 기억을 되살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이변은 없다! PSG의 압도적인 화력쇼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PSG의 압승을 예측했다. 국내 스포츠 베팅게임 업체 '스포라이브'는 PSG에 1.21배, 보르도에 14배의 배당률을 책정했다. 배당률이 낮다는 것은 그만큼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뜻한다. 즉, 스포라이브의 배당률에 따르면 PSG의 승리 확률은 83%에 달한다. 또한, PSG가 3점 차 이상 대승을 거둘 확률이 비교적 높아 보인다. 스포라이브는 PSG에 –2골이라는 불리한 조건(핸디캡)을 적용하더라도 보르도의 승리에는 2.6배(38%)를, PSG의 승리에는 2.35배(43%)를 부여했다. 스포라이브의 배당률에 따르면, PSG의 3골 차 이상 승리가 점쳐지기 때문에 PSG의 4-0 대승이 예상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2기' 고성환

사진 = 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홈페이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