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리버풀 브라이튼] '조타 선제골' 리버풀, 브라이튼에 1-0 리드(후반 15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현호 기자 = 디오고 조타(리버풀)가 선제골을 만들었다.

리버풀은 28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브라이튼의 아멕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이튼 호브 알비온과의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0라운드에서 1-0으로 후반전을 진행 중이다.

1위 등극을 노리는 리버풀은 살라를 비롯해 피르미누, 조타, 미나미노, 바이날둠, 밀너, 파비뉴, 필립스, 네코 윌리엄스, 알리송을 선발로 내세웠다. 브라이튼은 웰벡, 코놀리, 무페이, 덩크, 라이언 등을 출전시켰다.

전반 10분 리버풀이 실점 위기를 맞았다. 무페이의 스루패스가 코놀리에게 향했다. 코놀리는 일대일 찬스를 맞아 오른발 슈팅을 때렸다. 그러나 이 슛은 골문 옆으로 나갔다. 리버풀은 전반 19분에 윌리엄스의 파울로 페널티킥(PK)을 허용했다. 키커 무페이의 슛은 골포스트를 스쳐 나갔다. 결정적인 기회에서 득점에 실패한 무페이는 2분 뒤 부상을 당해 바로 교체 아웃됐다.

전반 34분 피르미누의 패스를 받은 살라가 일대일 찬스를 맞았다. 살라의 오른발 슛은 브라이튼 골망을 흔들었다. 그러나 주심은 VAR 확인 후 오프사이드를 선언했다. 두 팀은 득점 없이 0-0으로 하프타임에 돌입했다. 리버풀은 윌리엄스를 빼고 헨더슨을 투입했다. 중원에 있던 밀너는 윌리엄스가 뛰던 자리로 이동했다. 후반 9분 웰벡이 오른쪽 측면을 돌파해 왼발 슛을 때렸다. 이 공은 알리송 품에 안겼다.

리버풀이 선제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 15분 살라의 원터치 패스를 받은 조타는 박스 안으로 침투해 오른발 슛으로 브라이튼 골망을 갈랐다. 곧이어 브라이튼은 랄라나를 투입해 동점골을 노렸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