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민주당 “국민의힘 1인 시위, 靑 말고 서초동 가서 하라”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추미애 비판' 릴레이시위 원색 비난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직무 정지 조치를 비판하는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는 국민의힘 측에 “(시위를) 청와대 앞에서 하지 말고 서초동에 가서 하라”고 으름장을 놓았다.

이데일리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1인 시위를 하고 있는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을 찾아 격려한 뒤 관계자들과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28일 브리핑을 통해 “검찰의 판사 사찰 의혹에 대한 국민의힘 인식 수준이 시대착오적일 뿐만 아니라, 저급하기 짝이 없다”며 “‘맞선 상대를 알아본 것’이라는 평가와 ‘축구심판의 성향을 파악한 것’에 이르는 비유까지 후안무치한 발언이 부끄럽고 민망하기만 하다”고 밝혔다.

추미애 장관은 지난 24일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판사 사찰 문건’ 관련 혐의 등으로 징계를 청구했다. 이에 반발한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은 27일부터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1인 릴레이 시위를 벌이고 있다.

강 대변인은 “판사 사찰은 검찰이 했는데 항의는 갑작스럽게 청와대로 갔다”며 “굳이 항의를 하겠다면 종로가 아니라, 판사사찰 문건이 생산된 서초로 가심이 더 적절하다”고 전했다.

한편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청와대 앞 분수대에 격려차 방문해 “일반인이 TV를 틀어 놓고 추 장관을 보며 너무너무 역겨워하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추 장관이 그런 짓을 할 수 있는 힘이 있나. 문재인 대통령이 묵시적으로 허용하지 않았나”라고 비난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