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ACL]울산, 또 만난 퍼스에 2-0 승리…조 선두 질주(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E조 서울, 치앙라이에 1-2 충격패

'김민재 풀타임' 베이징궈안 16강 확정

뉴시스

[서울=뉴시스] 울산 현대 득점 기계 주니오가 쐐기골을 터트렸다. (사진=프로축구연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안경남 기자 = 프로축구 울산 현대가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3연승으로 조 선두를 질주했다.

울산은 27일 카타르 도하의 에듀케이션 스타디움에서 열린 퍼스글로리(호주)와의 대회 F조 조별리그 4차전에서 김인성, 주니오의 연속골로 2-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지난 21일 상하이선화(중국)를 3-1로 꺾고 첫 승에 성공한 울산은 퍼스와의 2연전을 모두 잡으며 3연승 신바람 행진을 달렸다.

3승1무(승점 10)를 기록한 울산은 상하이선화(승점 6)를 2-1로 제압한 FC도쿄(승점 7)에 승점 3점 앞선 1위를 유지했다. 반면 4연패를 당한 퍼스는 탈락이 확정됐다.

챔피언스리그 동아시아 경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3월 중단됐다가 지난 18일 중립지역인 카타르에서 재개해 남은 일정을 소화한다.

울산은 한국 축구대표팀의 오스트리아 원정을 덮친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았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울산 현대 주니오와 김인성이 또 승리를 합작했다. (사진=프로축구연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15일 멕시코, 17일 카타르와 유럽 원정 2연전을 다녀온 원두재, 김태환, 정승현이 조별리그 3경기 연속 명단에서 제외됐다.

현지 도착 후 두 차례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이 나온 이들은 28일 3차 검사에서 또 음성이 나오면 29일부터 실전 투입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골키퍼 조현우는 챔피언스리그 대신 전세기를 타고 지난 26일 국내로 돌아갔다.

K리그1과 대한축구협회(FA)컵에서 전북 현대에 밀려 모두 준우승에 그친 울산은 코로나19 이슈로 주전급 선수들이 일부 제외됐지만, 로테이션을 통해 베스트11을 꾸렸다.

전반에 슈팅 숫자 9대 1의 압도적인 우위에도 득점에 실패한 울산은 후반 시작과 함께 주니오, 김인성을 동시 투입하며 이른 시간 승부수를 던졌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울산 현대 '스피드레이서' 김인성이 교체로 나와 또 득점포를 가동했다. (사진=프로축구연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날도 굳게 닫힌 퍼스의 골문은 쉽게 열리지 않았다. 후반 14분엔 비욘존슨의 헤딩이 골대를 강타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울산은 이청용, 정동호, 이상헌을 연속해서 교체로 내보내며 변화를 시도했다.

퍼스의 골문을 끊임없이 두드리던 울산은 후반 막판에 두 골을 몰아치며 승리를 챙겼다. 후반 42분 주니오의 패스를 받은 김인성이 선제골을 터트렸고, 2분 뒤엔 주니오가 추가골로 쐐기를 박았다.

지난 3차전에서 교체로 나와 두 골을 합작했던 김인성과 주니오는 이날도 나란히 득점포를 가동하며 극적인 승리를 이끌었다.

E조에선 FC서울이 박주영의 페널티킥 실축 속에 치앙라이 유나이티드(태국)에 1-2 충격패를 당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FC서울 주장 박주영이 페널티킥을 실축했다. (사진=프로축구연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4일 맞대결에서 5-0 대승을 거뒀던 서울은 이날 치앙라이의 압박에 고전하며 승리를 이어가지 못했다.

승점 획득에 실패한 서울은 2승2패(승점 6)로 앞서 멜버른 빅토리(호주)를 2-0으로 꺾고 16강 진출을 확정한 베이징궈안(중국·승점 12)에 이어 불안한 조 2위를 유지했다. 베이징에선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가 풀타임 활약했다.

베이징, 멜버른과 2경기를 남겨둔 서울은 3위 멜버른(승점 3)과 승점 3점 차이다.

서울을 잡고 챔피언스리그 역사상 첫 승에 성공한 치앙라이(승점 3)는 멜버른과 동률을 이뤘으나, 상대전적에서 밀려 여전히 최하위에 머물렀다.

감독이 공석인 서울은 이원준 스카우터가 감독대행으로 이번 대회에 나섰다.

또 대표팀 오스트리아 원정에 나섰던 주세종, 윤종규를 비롯해 부상 중인 기성용, 고요한, 알리바예프 등이 불참하며 정상 전력을 갖추지도 못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FC서울이 치앙라이 유나이티드에 충격패를 당했다. (사진=프로축구연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은 전반 40분 치앙라이 빌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갔다. 이번 대회서 첫 본선 무대에 오른 치앙라이의 챔피언스리그 첫 득점이다. 빌은 2015년 부산 아이파크에서 5경기만 뛰고 떠났던 브라질 공격수다.

반격에 나선 서울은 후반 7분 박주영이 페널티킥을 얻어내며 동점 기회를 잡았으나, 키커로 나선 박주영의 슛이 골키퍼에 막히며 무산됐다.

페널티킥을 놓친 박주영은 후반 14분 코너킥 찬스에서 헤더로 상대 골망을 가르며 기어코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박주영의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3호골이다.

동점골 이후 서울은 역전골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하지만 지나치게 공격을 무게를 두면서 후반 종료직전 치앙라이에게 또 일격을 당했다.

후반 44분 역습 찬스에서 치앙라이 선제골 주인공인 빌이 결승골을 터트렸다. 결국 남은 시간 득점에 실패한 서울은 치앙라이의 챔피언스리그 첫 승 제물이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