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사회 약속보다는 구단 의지가 먼저라는 한국전력(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전력, 27일 선수단 전원 연봉 공개

뉴시스

[서울=뉴시스]이윤청 기자 = 15일 수원 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0-2021 V-리그 한국전력과 대한항공과의 경기, 신영석이 환호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 배구단 제공) 2020.11.15.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주희 기자 = 프로배구 한국전력이 선수단 연봉을 공개했다.

한국전력은 27일 "최근 두 차례의 트레이드가 완료됨에 따라 선수단 전원의 연봉 및 옵션을 공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전력의 국내 선수는 총 18명이다. 연봉 총액은 26억8600만원(옵션 1억5000만원 별도)을 소진했다.

팀내 최고 연봉 선수는 현대캐피탈에서 트레이드로 이적한 신영석이다. 신영석은 이번 시즌 연봉 6억원을 받는다. 주장 박철우가 5억5000만원으로 뒤를 잇는다.

한국전력은 "연봉계약의 투명화를 선도하려는 구단의 강한 의지와 팬들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선수단 연봉을 공개하기로 했다"며 "한국 배구의 발전과 선수들의 대우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지난해 12월 이사회를 열어 여자부는 2020~2021시즌부터, 남자부는 2022~2023시즌부터 구단 전체 연봉 및 옵션을 공개하기로 했다.

다년의 자유계약선수(FA) 계약을 맺은 선수들이 있는 구단들이 연봉 공개를 투명하게 할 수 있는 시간을 주기 위해서다.

그러나 한국전력은 이를 따르지 않고 앞서 연봉 공개에 나섰다. 이사회 의결 위반이 될 수 있는 사항이다.

한국전력은 "준비된 구단부터 공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지만, 타 구단들은 불편한 감정을 숨기지 않고 있다.

이번 연봉 공개가 김종갑 한국전력 대표이사의 주장으로 진행됐다고 알려진 가운데 한 구단 관계자는 "이사회 의결사항을 구단주의 의지라며 어기는 건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앞으로 구단주의 뜻이 반영됐다며 이사회 의결 사항을 어기면 질서가 유지되겠나. KOVO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이에 대한 합당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KOVO도 이번 사안에 대해 내부 회의에 들어갔다.

KOVO 관계자는 "이사회 의결사항 위반이 되는지 다방면으로 논의를 하고 있다"며 "규정대로 하려고 한다. 위반이라고 판단되면 제재금 조항들에 따라 조처가 내려질 수 있다"고 말했다.

KOVO의 징계 및 제재금 부과기준 '4.연맹 또는 구단의 권익에 반하는 행위 ⑥이사회 결의사항 또는 총재의 시정요구 불이행의 경우'에 따르면 한전에 징계금 1000~2000만원을 부과할 수 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남자프로배구 한국전력 선수단 연봉 현황. (한국전력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