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가상자산으로 책 구매”…밀크파트너스, 한국페이즈서비스와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 중인 밀크파트너스가 한국페이즈서비스와 서비스 이용처 다각화를 위한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페이즈서비스는 도서문화상품권 ‘북앤라이프’를 발행하는 기업이다. 2만여 개가 넘는 대규모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용처를 확보하고 있다.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은 페이코, SSG PAY, 넥슨, 멜론, 카카오 이모티콘샵, 교보문고, 올리브영 등 다양한 플랫폼 및 매장에서 상품구매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활용 가능하다.

양사는 도서문화상품권을 밀크 코인으로 전환하거나 밀크 코인으로 도서문화상품권을 구매해 북앤라이프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문화생활부터 소비, 결제 시장까지 도서문화상품권의 범용성이 무궁한 만큼, 밀크의 사용성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호환은 밀크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앱 내에서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통합 관리로 사용 내역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전우정 한국페이즈서비스 대표는 “밀크파트너스와의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및 기술 접목으로 도서문화상품권 고객에게 새로운 혜택과 경험을 제공해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양사의 만남으로 이용 고객과 제휴처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새로운 서비스 생태계가 만들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국내 상품권 업계를 대표하는 한국페이즈서비스와의 협력으로 양사의 서비스와 상품을 이용하던 고객분들 모두에게 더 큰 혜택과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들이 합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밀크파트너스는 현재까지 야놀자, 신세계인터넷면세점, 람다256, 다날핀테크, 트라발라닷컴 등 다양한 기업들과 잇단 제휴를 맺어왔다. 최근에는 프리미엄 멤버십 토큰 ‘맵(MAP)’을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다.

[이투데이/박소은 수습 기자(gogume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