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WHO "코로나19에도 일주일에 최소 150분 운동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지난달 15일 광주 북구 경신중학교에서 북구체력인증센터의 '찾아가는 체력 인증의 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오랜만에 운동장에 나와 체력 측정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제약에도 성인 기준 일주일에 최소 150분 신체활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권고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경우 하루 평균 60분의 운동을 제안했다.

WHO는 26일(현지시간) 가이드라인을 통해 만성 질환이나 장애를 지닌 사람을 포함해 모든 성인은 일주일에 150∼300분간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WHO는 이같은 활동이 심장병이나 제2형 당뇨병, 암 같은 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우울증과 불안 증상을 감소시키고 기억력 및 뇌 건강을 향상한다고 설명했다.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WHO 사무총장은 "모든 움직임이 중요하며 특히 현재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 따른 제약을 관리하기 위해 더욱 그렇다"면서 "우리는 모두 매일 안전하고 창의적으로 움직여야 한다"고 말했다.

WHO에 따르면 성인 4명 중 1명, 청소년 5명 중 4명이 충분한 신체 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다. WHO는 "이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직접적인 의료에 540억 달러(약 60조원), 생산성 저하에 140억 달러(약 15조5000억원)의 비용이 드는 것으로 추산된다"고 했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