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손흥민 유로파리그에서 시즌 12호골 터트릴까? [토트넘 루도고레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박찬형 기자

공격수 손흥민(28·토트넘 홋스퍼)은 이번 시즌 교체 투입된 경기에서도 득점에 곧잘 관여하고 있다. 꼭 선발 출전을 하지 않아도 공격포인트를 생산하고 있다는 얘기다.

토트넘은 27일(한국시간) 5시부터 2020-21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J조 4차전 홈경기에서 루도고레츠 라즈그라드(불가리아)를 상대한다. 한국에는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로 유료 생중계된다.

유로파리그 J조에서 토트넘은 2승 1패 득실차 +4 승점 6으로 1위, 루도고레츠는 3전 3패로 최하위다. 토트넘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선두이기도 하다. 루도고레츠가 속한 불가리아 1부리그는 UEFA 랭킹 23위에 불과하다.

매일경제

손흥민(7번)은 체력 안배를 위해 토트넘 루도고레츠전 선발 제외가 예상된다. 교체 투입된다면 이번 시즌 12호골 혹은 17번째 공격포인트를 기록할지에 관심이 쏠린다. 2020-21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4차전 대비 훈련 중 손흥민. 사진=토트넘 공식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토트넘이 루도고레츠를 상대로 손흥민 등 주전을 스타팅 멤버에 총동원할 가능성은 작다. 그러나 3차전 원정경기에서도 3-1로 이기긴 했으나 후반 시작 5분 만에 실점하며 1골 차이까지 좁혀진 시점이 있었기에 방심은 금물이다.

불가리아 원정에서 손흥민은 투입 1분도 지나지 않은 후반 17분 토트넘 쐐기골을 어시스트하며 루도고레츠전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손흥민은 2020-21시즌 교체로 출전한 3경기에서 1득점 1도움을 기록했다. 이번 토트넘 루드고레츠전에도 투입된다면 공격포인트를 기대할만하다. mksports@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