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감독 발표 초읽기’ 한화, 수베로냐? 강인권이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한화 이글스가 감독 선임 초읽기에 들어갔다. 공식적으로는 후보 3명으로 압축됐지만, 외국인 후보와 국내 후보의 대결 양상이다.

26일 한화 측은 “감독 후보가 3명으로 압축됐다. 한 명은 카를로스 수베로(48) 전 밀워키 브루어스 코치다”라고 밝혔다.

앞서 정민철 한화 단장이 지난 21일 미국으로 건너가면서 한화가 외국인 감독을 선임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외국인 감독 후보 인터뷰 차 출국했는데, 수베로 전 코치 이름이 나왔다.

수베로 전 코치는 1991년부터 1995년까지 마이너리그에서 선수 활동을 했으며 2001년부터 지도자로 마이너리그팀에서 유망주들을 지도했다.

매일경제

한화 이글스 유력한 감독 후보로 떠오른 카를로스 수베로 전 밀워키 코치. 사진=AFPBBNews=News1


2016년부터 2019년까지는 밀워키 브루어스 1루 베이스 코치로 일했고, 2019년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에서 베네수엘라 대표팀 감독으로 활동했다.

한화 측은 수베로 전 코치가 유력한 신임 감독이라는 보도에 대해 “후보 중 한 명은 맞다. 결정된 건 없다”고 밝혔다.

2명인 국내 후보 중에서 수베로 전 코치의 대항마는 지난 시즌까지 한화에 몸담았던 강인권(48) NC다이노스 수석코치다. 강인권 코치는 1995년 한화에 입단해 2002년 트레이드로 두산 베어스로 팀을 옮기기 전까지 선수로 활약했다. 이후 2007년부터 지도자 생활을 시작해, 두산과 NC에서 배터리코치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친정 한화에는 2018시즌을 앞두고 한용덕 전 감독과 함께 한화로 팀을 옮겨 지난 시즌까지 배터리코치를 역임했고, 올 시즌을 앞두고 NC 수석코치로 자리를 옮겼다. 한화 출신에 한화를 잘 아는 지도자다. 정민철 단장과는 초·중·고 동창이다.

매일경제

한화 감독 후보로 알려진 강인권 NC 수석코치. 사진=NC다이노스 제공


정민철 단장은 26일 저녁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할 예정이다. 귀국 후 빠른 의사 결정을 통해 신임 감독을 확정해 발표할 가능성이 높다. jcan1231@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