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임영웅, 광고계 싹쓸이…'임영웅' 브랜드 값 증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우빈 기자]
텐아시아

임영웅 / 사진=텐아시아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임영웅이 음악 시장은 물론 광고계까지 완벽 장악하며 '임영웅'이라는 브랜드 값을 증명하고 있다.

임영웅은 TV조선 '미스터트롯'을 통해 훈훈한 비주얼과 가슴을 울리는 구성진 목소리, 탁월한 감성 표현 등으로 단숨에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고, 진(眞)에 올랐다.

이미 송가인을 통해 '미스트롯' 열풍이 입증됐기에 임영웅 신드롬 역시 거셀줄 알았으나 가요계는 물론이고 방송과 광고까지 줄줄이 임영웅의 영향력이 뻗지 않은 곳이 없다.
텐아시아

임영웅 광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영웅은 매일유업부터 쌍용차, 구전녹용, 청호나이스, 경동나비엔 등 자동차와 정수기, 공기청정기, 난방기, 건강제품까지 중년층을 저격한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발탁됐고, 최근에는 금융투자의 모델과 프랑스 시계 브랜드, 아이웨어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서면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를 과시했다.

뿐만 아니라 임영웅이 출연한 광고들은 조회수가 100만 건이 넘는 것은 기본이라 임영웅의 영향력은 물론이고 팬덤의 화력을 과시했다.
텐아시아

사진제공=뉴에라프로젝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임영웅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하며 골드 버튼을 받았다. 또 채널 개설 4년 만에 총 영상 조회수 5억 뷰를 돌파하면서 '임영웅 신드롬'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특히 최근 발표한 신곡 '히어로(HERO)'는 발매와 동시에 음원 차트 상위권을 접수했으며, 뮤직비디오도 600만 뷰를 돌파하며 1000만 뷰에 성큼 다가갔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최신 이슈 한번에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