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마라도나 전 사위' 아구에로, "절대 잊지 않을 것, 우리와 영원히 함께" 애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아르헨티나 축구 영웅 마라도나가 지난 25일(한국시간) 자택에서 심장마비로 숨졌다는 소식이 축구계에 전해졌다. 폭발적인 드리블과 득점 능력으로 세계 축구를 평정했던 마라도나는 향년 60세로 세상을 떠났다.

지난 뇌수술 후 관리가 잘 되지 않았다. 마라도나는 지난 3일 두부 외상에 출혈이 생겨 뇌 경막 아래 피가 고이는경막하혈종으로 뇌수술을 받았다. 수술 후 마라도나는 빠르게 퇴원하고 싶은 마음을 강조했고 집에서 회복을 이어갔다. 그러나 결국 급성 심근경색으로 세상을 떠나고 말했다.

마라도나의 사망 소식 후 축구계도 슬픔에 빠졌다. 26일 새벽 치러진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를 치른 팀들도 경기 전 묵념으로 마라도나의 죽음을 애도했다.

또한 축구스타들이 SNS를 통해 애도의 메시지를 전하는 가운데, 마라도나의 전 사위인 맨시티의 공격수 세르히오 아구에로도 이에 동참했다. 아구에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스페인어로 "우린 당신을 절대 잊지 못할 겁니다. 항상 우리와 함께 있을 거에요 #감사합니다디에고"라는 글을 남겼다.

아구에로는 지난 2009년 2월 마라도나의 딸인 지안니니와 결혼했고 슬하에 아들 베냐민을 두고 있다. 하지만 지난 2013년 성격 차로 인해 둘은 이혼했다. 이후 아구에로는 맨시티 여성팀 선수와 잠시 교제한 뒤 현재 모델 추신 소피아 칼제티와 연애 중이다.

맨시티 감독 펩 과르디올라는 마라도나의 비보에 "가장 먼저 아구에로를 떠올렸다"며 "그의 아들에게 디에고는 할아버지다"며 소속팀 선수를 먼저 챙겼다.

한편 맨시티는 이날 열린 올림피아코스와 챔피언스리그 4차전에서 1-0으로 승리하며 4연승을 질주,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