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진중권 "이낙연 제일 스타일 구겼다…얹혀가려는 모습 짠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동우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초유의 검찰총장 직무배제 상황에서 윤석열 총장의 거취를 압박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두고 "이번 일로 제일 스타일 구겼다"고 비꼬았다.

진 전 교수는 지난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추미애가 벌인 속들여 다 보이는 야바위에 들러리 서서 '충격' 어쩌구하며 바람이나 잡고 있으니"라며 이같이 말했다.

진 전 교수는 "옛날 서울역 앞에서 박보장기판 벌이던 야바위꾼들. 그 주변엔 늘 바람잡이들이 있었다"며 "워낙 뻔해서 골빈 문빠(문재인 대통령 강성 지지자)들이나 속지, 그런다고 국민들이 어디 속겠나"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친문 애들은 벌써 부엉부엉(친문 '부엉이모임' 의미) 딴 생각하는 것 가던데, 그렇게 해서라도 얹혀가려는 모습이 짠하다"고 강조했다.

지난 24일 추 장관의 윤 총장에 대한 직무배제 직후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 "법무부가 발표한 윤 총장의 혐의에 충격과 실망을 누르기 어렵다"며 "법무부는 향후 절차를 법에 따라 엄정히 진행하기 바란다"고 윤 총장의 거취를 압박했다.

이후 당 최고위원회의에서는 "법무부가 밝힌 윤 총장의 혐의는 충격적"이라며 "법무부의 (진상)규명과 병행해 국회 국정조사를 추진하는 것을 당에서 검토해달라"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canel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