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손혜원 “윤석열, ‘文 자리 지키라’ 거짓인 것 모르나…사표내고 싸워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신저의 거짓말에 휘둘리지 말고 사표내야”

“추 장관이 대통령 의중을 읽고 움직인 셈”

헤럴드경제

손혜원 전 의원. [헤럴드경제 DB]


[헤럴드경제=김용재 기자]손혜원 전 의원은 25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게 직무배제 및 징계를 받은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해 “그동안 누린 세월 부끄럽지 않으려면 사표를 내고 싸워라”고 말했다.

손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윤 총장을 향해 '대통령이 임기를 지켜달라'고 했다는 메신저의 거짓말에 휘둘리지 말고 사퇴하라며 이같이 밝혔다.

손 전 의원은 ‘윤석열 검찰총장 문제에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나서라’는 국민의힘 요구에 대해 “채동욱 사건에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직접 나섰던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해 “법무부 장관의 부하가 아니고, 대통령이 계속 자리 지키라고 했다는데 그 말이 거짓인 거 추미애 장관이 대통령 만나 확인한 거 모르겠나”라고 반문했다.

손 전 의원은 대통령이 하지도 않은 말이 왜곡돼 윤 총장에게 전달됐고, 추미애 장관이 이를 대통령에게 확인한 뒤 청와대의 의중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해 움직이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한 셈이다.

그러면서 “여당 유력인사가 대통령을 팔며 한 거짓말에 아직도 미련이 (남아 있는가)”라며 “그동안 누린 세월이 부끄럽지 않으려면 당당하게 사표를 내고 싸워야 (한다)”고 꼬집었다.

손 전 의원은 “눈앞의 이익에만 급급하는 이 나라 정치인들의 판단력이 한심함을 넘어 오늘 특히 짠하다”고 덧붙였다.

brunch@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