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국민의힘, 법사위 단독 개의할까… “윤석열 출석의사 밝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쿠키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 사진=박태현 기자

[쿠키뉴스] 조현지 기자 =국민의힘이 ‘법무부의 검찰총장 징계 청구·직무정지 사태’ 질의를 위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 단독 개의를 시사했다. 윤석열 검찰총장도 국민의힘 측에 참석 의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국민의힘 법사위원들은 전날(24일) 법무부, 대검찰청에 대한 긴급 현안질의 개회 및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 총장 출석을 요구하는 법사위 전체회의 개회 요구서를 윤호중 법사위원장에게 제출했다.

이에 윤 의원장과 여야 간사인 민주당 백혜련, 국민의힘 김도읍 의원은 25일 회동을 갖고, 법사위 전체회의 개회 여부를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백 의원은 전체회의 소집 거부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의힘 간사인 김도읍 의원은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결론이 난 것은 아니지만 백 간사는 전체회의 개의에 대해 거부하는 의사를 표시했다”며 “국회법상 반드시 열어야하는 전체회의에 대해서 개의를 다시 한번 촉구를 하고 협의를 해서 둘이서 개의 할지 말지 통보해달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야당 단독 전체회의 개최 가능성을 시사하며 “국회법상 위원장은 회의를 개최해야한다. 만약 위원장이 전체회의 개의를 거부한다면 위원장이 소속되지 않은 정당의 간사가 전체회의를 개의하도록 돼있다”고 강조했다.

같은 당 조수진 의원은 윤 총장이 참석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조 의원은 “윤 총장은 국회에서 (전체회의 일정을) 알려오면 출석하겠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hyeonzi@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