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외신도 '리니지 집행검' 세리머니 주목…"역대 최고의 트로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24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0 신한은행 SOL KBO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 6차전 두산베어스와 NC다이노스의 경기에서 4대2로 승리해 한국시리즈 우승을 확정한 NC 선수들이 기뻐하고 있다. 2020.11.24/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나연준 기자 = 창단 첫 통합우승에 성공한 NC 다이노스의 '집행검' 세리머니가 해외에서도 화제다.

MLB.com은 25일(한국시간) "KBO리그에서 우승을 하면 거대한 검을 받게 된다"며 NC의 우승 세리머니를 집중 조명했다.

MLB.com은 "각종 스포츠 리그에서 우승했을 때 기존의 트로피가 아닌 종목과 관계가 없더라도 압도적인 힘을 상징하는 것을 받는 것도 좋을 것이다"며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한 NC가 바로 그런 선물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NC의 모기업 NC소프트는 온라인 게임 회사다. 구단은 모기업 회사의 게임인 리니지에 등장하는 '집행검'의 모형을 만들어 팀에게 선물했다"고 설명했다.

스포츠 전문 매체 디 애슬레틱도 SNS 계정을 통해 "모든 스포츠를 통틀어 역대 최고의 트로피였다"며 '집행검' 세리머니에 대해 설명했다.

NC는 지난 24일 두산 베어스를 꺾고 한국시리즈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주장 양의지를 비롯한 선수들이 구단이 준비한 모형 '집행검'을 뽑아드는 세리머니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NC 구단은 '집행검' 세리머니에 대해 "한국시리즈를 앞두고 NC 선수단에서도 삼총사를 모티브로 검을 활용한 우승 세리머니 아이디어를 냈다. 이를 들은 엔씨소프트가 '강함'과 '승리'를 상징하는 모형검을 제작해 선물했다"고 밝혔다.
yjra@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