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주니오 극장골' 울산, 퍼스글로리에 2-1 역전승…조 선두 도약(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주태 멀티골' 서울, 치앙라이 5-0 완파

뉴스1

울산현대 선수들이 24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퍼스 글로리(호주)와의 2020 AFC 챔피언스리그 F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역전골을 넣은 뒤 기뻐하고 있다.(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K리그를 대표,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한 울산현대와 FC서울이 나란히 승리를 챙겼다.

울산은 24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퍼스 글로리(호주)와의 대회 F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후반 44분에 나온 김인성의 동점골과 3분 뒤 터진 주니오의 역전골로 2-1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울산은 2승1무(승점7)를 기록, 상하이 선화(중국‧2승1패‧승점6)를 제치고 조 선두에 나섰다. 퍼스는 3패(승점0)로 조 최하위에 머물렀다.

울산은 경기 시작부터 공점유율을 높게 가져가면서 측면 크로스를 통한 공격을 펼쳤다. 울산은 양쪽 풀백 정동호와 데이비슨의 적극적인 오버래핑으로 초반부터 경기를 주도했다.

전반 17분에는 정동호가 오른쪽 측면에서 연결한 크로스를 이근호가 혼자 자유롭게 떠올라 헤딩 슈팅을 연결, 퍼스의 골문을 위협했다. 이후 이근호, 비욘존슨 등이 적극적으로 슈팅을 이어가며 득점을 노렸다.

이후에도 울산은 측면 크로스를 통해 공격을 전개했지만 마지막 패스가 번번이 상대 수비에 걸려 결정적인 득점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전반전 경기를 주도하고도 득점에 실패한 울산은 후반 시작과 함께 이상헌을 빼고 김인성을 투입하며 공격에 변화를 줬다. 김인성은 투입 후 부지런히 움직이며 기회를 노렸지만 상황은 달라지지 않았다.

이에 울산은 후반 15분 이근호와 이청용을 대신해 주니오와 고명진을 투입했다.

하지만 오히려 선제골은 퍼스에서 나왔다. 경기 내내 수비에 집중하던 퍼스는 후반 26분 역습 상황에서 선제골을 뽑았다. 다니엘 스타인스가 페널티 에어리에 정면에서 오른발로 낮게 깔아차는 슈팅으로 울산의 골망을 흔들었다.

김도훈 울산 감독은 후반 30분 데이비슨과 신진호를 빼고 박주호, 정훈성을 마지막 교체 카드로 사용했다.

새로운 선수 투입 후 쉬지 않고 공격을 이어가던 울산은 후반 44분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는데 성공했다. 정동호가 오른쪽 측면에서 넘긴 크로스를 윤빛가람이 받아 뒤에 있던 김인성에게 흘려줬다. 김인성은 이를 놓치지 않고 오른발로 정확한 슈팅을 시도, 동점골을 터뜨렸다.

경기 막판 주도권을 가져온 울산은 공세를 높였고 후반 추가 시간 역전에 성공했다. 왼쪽 측면에서 김인성이 연결한 크로스를 주니오가 하프 발리 슈팅으로 퍼스의 골망을 흔들며 울산을 승리로 이끌었다.

뉴스1

FC서울의 윤주태가 24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치앙라이 유나이티드(태국)와의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E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득점 후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E조의 서울은 카타르 도하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치앙라이 유나이티드(태국)와의 조별리그 3차전에서 5-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서울은 2승1패(승점6)가 되며 3연승을 기록한 베이징 궈안(중국‧승점9)에 이어 조 2위를 마크했다. 치앙라이는 3연패에 빠져 승점 없이 최하위에 머물렀다.

서울은 전반 20분 박주영의 도움을 받은 한승규가 선제골을 터뜨리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이후에도 서울은 공세를 높이면서 추가 득점을 노렸지만 더 이상 골을 넣지 못했다.

대량 득점을 노린 서울은 후반전 시작과 함께 조영욱 대신 윤주태를 투입했다. 선수 교체 후 경기를 주도한 서울은 후반 9분 정한민의 골로 2골 차로 달아났다.

기세를 높인 서울은 후반 22분 윤주태가 정한민의 도움을 받아 승리에 쐐기를 박는 골을 터뜨렸다. 4분 뒤 윤주태는 추가 골을 넣었다.

4-0으로 앞선 서울은 남은 시간 여유 있게 경기를 운영했고, 후반 추가시간에 나온 이인규의 골로 5골차 완승의 마침표를 찍었다.
dyk0609@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