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AIA생명, `바이탈리티 베스트핏 보장보험` 선보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IA생명은 24일 '(무)AIA Vitality 베스트핏 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모듈형 보험상품으로, 고객이 자신에게 필요한 혜택과 보장 수준에 맞춰 최적의 보장 조합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모든 보장 조합은 사망 보험을 주계약으로 보장하고 치료비와 간병비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자금을 특약으로 보장한다.

예를 들어 '(무)재해장해생활비특약M' 가입 시 재해로 인해 50% 이상 장해상태가 된 경우 5년간 매월 생활자금을 확정 지급한다. 또 특약을 통해 일반암과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진단급여금과 더불어 최대 5년간 생활자금을 매월 지급해 생활 속 경제적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아울러 질병입원과 재해입원특약을 통해 질병 혹은 재해로 인해 상급종합병원의 집중치료실 입원 시 첫날부터 매일 최대 30만원을 보장하며 수술비와 중증치매간병생활자금도 특약으로 보장한다.

이 상품은 바이탈리티 보험상품으로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와 연계했다. 바이탈리티 보험이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는 '다이나믹 프라이싱'이다. 월 회비 5500원을 납부하면 건강활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보험 가입과 동시에 보험료의 10%를 선할인 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자 스스로의 건강관리 노력에 따라 최대 20%까지 할인 폭이 늘어날 수 있다.

또 월 회비 납부 시 가입자 스스로가 건강 습관을 형성해 사전예방을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하는 주간 리워드, 등급 리워드, 건강습관 리워드 등 3가지 유형의 혜택도 제공한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