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봉현 "검찰 '술접대 수사' 미루나 의심…공수처·특검 필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권 정치인 수사 비협조적이라는 檢 주장…사실과 달라"

뉴스1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 2020.4.26/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온다예 기자 = 현직검사의 술접대 의혹을 폭로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검찰이 자신에 대해 '여권 정치인에 대한 수사에 비협조적'이라며 거짓주장을 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본인의 보석심문을 앞두고 검찰이 술접대 의혹 수사결과를 미루는 것 아니냐는 의심이 든다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나 특검이 필요하다고도 했다.

김 전 회장은 24일 변호인을 통해 입장문을 내고 "보석 사건에 제출된 11월18일자 검찰 의견서에 검찰이 '여권 정치인들에 대한 수사에 김 회장이 적극 협조하지 않고 조사를 거부하고 있다'고 기재했다"며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김 전 회장은 "11월17일 조사를 받은 이후 이날(24일) 소환 통보를 받아 조사에 응하겠다고 답했다"며 "11월17일 면담 조사가 있었으나 검찰은 내가 11월 중의 조사를 거부하고 있다고 해 사실과 다른 주장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전 회장은 이날 서울남부지검에서 소환조사를 받을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로 검찰 측이 먼저 조사일정을 취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전 회장은 자신이 신청한 보석과 관련해 "검찰은 자필문서(김 전 회장의 옥중 입장문)를 이유로 진술 신빙성을 탄핵하고 7개월 넘게 미결구금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김 전 회장 본인의) 양심선언 내지 내부고발을 매우 못마땅하게 보고 있는 점을 여실히 보여준다"고 말했다.

또 김 전 회장은 "검찰은 내가 보석 심문을 의식해 여권 정치인들에 대한 조사를 미루고 있다고 하지만, 검찰이야말로 보석 심문을 의식해 술 접대 검사들에 대한 수사 발표를 뒤로 미루고 있다는 강한 의심이 든다"고 지적했다.

관련 수사를 더이상 검찰에 맡겨서는 안된다고도 주장했다. 김 전 회장은 "나에 대한 수사를 검찰에 미룰 것이 아니라 공수처 내지 특검에서 다루는 것이 맞다"며 "다른 문제들로, 지금 진행 중인 재판과 보석 사건에 영향을 줘선 안된다"고 주장했다.

법원에 전자장치 부착 조건부 보석을 신청한 김 전 회장은 오는 27일 보석심문을 앞두고 있다.

앞서 김 전 회장은 지난달 옥중 입장문을 통해 현직 검사 3명과 전관 A변호사를 상대로 1000만원 상당 술접대를 했다고 폭로했다. 또 검찰이 짜맞추기식 수사, 강압수사로 압박해 여권인사 로비 관련 진술을 강요당했다고도 주장했다.

김 전 회장에 따르면 11월17일 진행된 검찰의 대질조사에서 검찰은 술접대 의혹 사건을 집중 추궁 한 뒤 김 전 회장을 상대로 여권 정치인에 대한 로비의혹을 수사했다.
hahaha8288@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