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美 의사들, 코로나 백신도 좋지만 부작용 경고도 필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영국 옥스퍼드대와 제약업체 아스트라제네카가 공동 개발 중인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옥스퍼드대는 날짜 미상의 사진을 공개했다.AP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의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의 심각성을 경고해줄 것을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요구했다.

23일(현지시간) 경제전문방송 CNBC는 미 의학협회(AMA) 소속 의사들이 CDC 고문들과 만난 자리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을 받은후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지적하며 보건당국과 제약사들에게는 투명성을 요구했다고 보도했다.

AMA의 산드라 프라이오퍼 박사는 특히 1차 백신 접종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 인해 받아야할 2차 접종을 꺼리는 경우가 생길 것으로 우려된다고 밝혔다.

그는 CDC의 자문위원회인 면역고문위원회와 가진 화상회의에서 접종 후 몸상태가 좋지만은 않을 것이라며 “우리는 백신 접종이 공원에서 산책하는 것 만큼 쉽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려야 한다”라고 말했다.

모더나와 화이저의 임상실험 접종에 참가했던 지원자들 중에는 고열과 몸살, 두통, 피로 같은 부작용이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들은 부작용은 경우에 따라 심각한 경우도 있었으며 약 하루 정도 지나서는 호전됐다고 설명했다.

제약업체인 모더나와 화이자 모두 백신 접종으로 인해 코로나19 증세와 비슷한 근육통과 두통, 한기를 느낄 수 있다고 시인한바 있다.

모더나 임상 실험에 지원한 미 노스캐롤라이나주 거주 50대 여성은 “하루동안 두통으로 인해 집중을 할 수 없었으며 다음날 두통약인 엑세드린을 먹고 좋아졌다”고 말했다. 그는 모더나측에서 2차 백신 접종 후에는 하루를 쉬도록 권장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코로나백신
jjyoon@fnnews.com 윤재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