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부산시장 뛰는 이언주 "못 바꾸면 죽는다"…김종인 "아주 훌륭한 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독립선언' 출판기념회

김종인·주호영 등 지도부 참석

"與 성추행에 생긴 선거" 강조

헤럴드경제

이언주 전 의원이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열린 '부산독립선언' 출판기념회에서 강연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이언주 국민의힘 전 의원이 "변화의 깃발을 들고자 한다"며 내년 4월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 뜻을 내보였다.

이 전 의원은 지난 23일 서울 영등포구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그의 저서 '부산독립선언' 출판 기념회에서 "(부산을)새로운 아이디어와 개척정신으로 가득한, 전 세계 인재들이 모여들고 창업하고 머무는 곳으로 만들어야 한다"며 "부산을 바꾸지 못하면 죽는다"고 했다.

그는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의혹으로 내년 4월 부산시장 보궐선거가 열린다는 점을 꼬집고 "이번 선거의 원래 원인이 무엇인지를 상기할 필요가 있다"며 "국민 혈세를 수백억원 들여가며 선거를 하게 된 원인은 민주당 수장의 성추행으로, 이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전 의원은 부산시장 보선의 핵심 현안으로 거론되는 가덕도 신공항 건을 놓고는 "가덕도 신공항은 입지가 좋다"며 "이곳을 공항으로 하면 일본과 대만, 중국 등 여러 나라를 고객으로 하는 제2의 허브 공항이 될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배로 (화물을)실어가는 시대는 끝나고 있다"며 "부산 뿐 아니라 경북·경남을 비롯한 남부지역에 반드시 공항이 있어야 한다"고 했다.

그는 정부여당을 향한 날 선 비판도 곁들였다. 그는 "저는 더불어민주당에 있었던, 한때 몸 담았던 사람으로 민주당이 적어도 국정을 이끌어갈 역량은 별로 없다고 생각한다"며 "뭘 잘하느냐, 정무적으로 판단해 공세를 퍼붓는 것을 너무나 잘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은)프레임을 바꾸곤 한다. 자칫 잘못하면 그 성추행으로 일어난 선거 프레임이 신공항 프레임으로 바뀌어 수세에 몰리는 일은 없어야 하겠다"며 "특히 여성 문제, 이번에는 여성 문제가 깨끗한 사람이어야 한다는 점을 같은 여성으로 말씀드린다"고 했다.
헤럴드경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 호텔에서 열린 이언주 전 의원의 '부산독립선언'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 호텔에서 열린 이언주 전 의원의 '부산독립선언'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이 전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이 전 의원의 출판 기념회에는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이종배 정책위의장, 정진석(5선)·김기현(4선) 의원, 정양석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김 위원장은 축사에서 "이 전 의원은 자기 의지를 관철할 수 있는 아주 훌륭한 분"이라며 "몇 안 되는 여성 정치인으로 자기 의지를 관철할 수 있는 분"이라고 했다. 이어 "그간 정치적 행로를 보면, 자기가 지향하는 바를 꼭 실천할 수 있는 강력한 의지를 갖고 있다"며 "앞으로 스스로가 철저히 목표 달성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도 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부산을 다시 경제·문화적으로 독립시킬 포부·능력·경륜이 충분한 사람"이라며 "특히 성추행 문제로 생긴 보선이니 여성 후보를 내야 한다는 것은 이 전 의원에게 많은 도움이 될테니 잘 활용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이 전 의원은 오는 28일 부산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출판기념회를 열 계획이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