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IT] `반반택시` 서울 부천서 달린다…전국 1000대 규모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모빌리티 스타트업 코나투스는 최근 자사 가맹택시 서비스 '반반택시 그린'을 서울과 부천 지역으로 확대했다. 각각 300대가 넘는 규모로, 지난달 서비스를 시작한 전주 지역까지 더하면 전국 1000대 규모로 올라섰다.

코나투스는 자발적 동승이 가능한 택시 호출 플랫폼 '반반택시'로 시작한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이다. 모빌리티 서비스 간 격전지로 가맹택시 사업이 떠오르자 반반택시 그린을 출시했다. 10월 전주에서 우선 출시됐으며, 이달 초 수도권으로 확대됐다. 반반택시 그린은 코나투스의 혁신 실험이 반영된 서비스다. 차량 내 태블릿을 설치해 정보와 광고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승객과 기사 사이에 칸막이를 설치해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위험을 낮췄고, 기사와 승객을 위한 코로나19 보험도 도입했다. 이용자 편의성과 안전, 기사의 추가 수익 증대 등 승객과 기사 양쪽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목표로 출시됐다.

김기동 코나투스 대표는 "반반택시 그린은 기사와 소비자 모두 혁신을 체감할 수 있는 해결책을 보여주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라며 "실험적인 방법을 빠르게 적용하며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내에서 카카오모빌리티, KST모빌리티 등 대기업 계열사나 직접 투자를 받은 기업 외에 스타트업이 1000대 규모를 넘은 것은 처음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T 블루', KST모빌리티는 '마카롱택시'로 이미 전국 1만대 시대를 열었다. 지난달 말 쏘카 자회사 VCNC도 가맹택시 서비스 '타다 라이트'를 출시하는 등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코나투스는 반반택시 그린의 운영대수를 올해 말까지 전국 3000대 수준으로 올릴 계획이다. 플랫폼 이용자도 100만명으로 늘려 가맹택시 시장에서 대안으로 자리 잡는 것이 목표다.

[오대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