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4309132 0162020112164309132 08 0804001 6.2.0-RELEASE 16 게임메카 0 false true false false 1605955715000 1605955871000 SWC 2020 결승 대결 확정 아시아퍼시픽 선수 2011230301

아시아 최강이 세계 최강, SWC 2020 홍콩 '미스터 청' 우승

글자크기
게임메카

▲ 'SWC 2020' 월드 결선의 우승은 홍콩의 미스터 청이 차지했다 (사진제공: 컴투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0년 서머너즈 워 최고의 소환사가 가려졌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이하 SWC 2020)' 월드 결선에서 아시아퍼시픽컵 우승자이자 홍콩 출신 미스터 청이 대만의 가이아를 꺾고 챔피언에 등극한 것이다.;

1세트에서 미스터 청과 가이아는 모두 공격속도 보다는 공격력과 CC기를 중시한 픽을 선보였다. 가이아는 미스터 청의 주요 픽 중 하나였던 풍 사막여왕을 뺏은 뒤 빛 카우걸로 공격력을 높였고, 미스터 청은 빛 오공과 불 아크엔젤, 물 늑대인간을 이용해 무한 CC가 가능한 조합을 완성했다. 결국 첫 턴에 물 늑대인간을 죽이지 못한 가이아는 이후 턴을 잡아내지 못하고 1세트를 내주고 말았다.

2세트에선 가이아가 노련한 밴픽으로 먼저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물 오공과 풍 요정왕의 CC기를 버틸 수 있는 빛 머메이드와 빛 페어리퀸을 고른 것이다. 실제로 경기는 중반까지 CC기를 활용하는 미스터 청의 맹공과 CC기 해제와 힐을 활용한 가이아의 방어가 오가며 진행됐다. 하지만, 풍 사막여왕이 마지막에 적에게 모두 수면을 걸면서 가이아가 승기를 잡았고, 2세트를 가져왔다.

세트 스코어 1 대 1의 팽팽한 상황에서 미스터 청은 1세트와 똑같이 빛 오공과 물 늑대인간 불 아크엔젤을 뽑았고, 가이아는 이에 대비해 공격속도가 빠른 풍 비스트라이더와 물 비스트라이더를 모두 뽑았다. 이를 활용해 가이아는 1세트와 달리 물 늑대인간을 먼저 잡아내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가이아는 적의 핵심 소환수인 빛 오공을 처치할 수 있는 그 순간에 3번 스킬을 아끼고 평타로 적을 치는 실수를 범하게 됐고, 결국 살아남은 미스터 청의 빛 오공이 필살기로 적을 모두 잠재우게 됐다. 결국 주요 소환수가 모두 살아남은 미스터 청이 필드를 정리, 3세트를 승리를 거뒀다.

자신의 실수로 3세트를 내준 가이아는 4세트에선 적의 주요 픽인 빛 오공을 밴했다. 미스터 청은 이에 대비해 물 비스트라이더를 내세운 공격력 위주의 픽을 보여줬으나, 유지력의 중심이었던 물 오라클이 한 턴 만에 죽는 변수가 발생하고 말았다. 결국 미스터 청은 뒤집을 수 없는 불리함을 감지하고 바로 항복을 선언하며 풀세트로 경기가 이어졌다.

이어진 5세트에서 미스터 청은 그동안 등장하지 못했던 암 오라클을 뽑았고, 가이아는 적의 핵심 픽이었던 늑대인간을 가져오고 자신의 시그니처 픽이었던 불 뱀파이어를 가져왔다. 가이아의 판단은 나쁘지 않았다. 물 늑대인간이 암 오라클의 기절을 버텨내며 공격속도 버프와 적에게 방어력 약화를 모두 걸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 대회 내내 미스터 청과 함께한 불 아크엔젤이 후반부 공격력 버프와 속성의 우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남은 적을 정리, 미스터 청이 챔피언의 자리에 등극하게 됐다.

게임메카

▲ 미스터 청이 우승이 확정된 직후 환호하고 있다 (사진제공: 컴투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스터 청은 시종일관 노련했다. 매 경기 자신의 핵심 픽인 빛 오공과 불 아크엔젤은 살리면서도 적의 핵심픽은 억제하는 놀라운 밴픽을 선보였다. 결국 지난 3년 동안 매번 예선 탈락이라는 아쉬운 성적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던 그는 3전 4기 만에 챔피언에 자리에 등극하며 소원을 성취했다.;

미스터 청은 "팬분들의 응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계속 서머너즈 워에서 만나겠다"며 우승 소감을 전했다.

게임메카

▲ 2020년 최고의 서머너즈 워 소환사로 등극한 미스터 청 (사진제공: 컴투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