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4309063 0272020112164309063 08 0804001 6.2.0-RELEASE 27 게임동아 0 false true false false 1605952119000 1605954605000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월드파이널 2011230301

[SWC2020] 홍콩대표 '청', 월드결선 극적 우승..올해 '서머너즈워' 최강자 등극

글자크기
[SWC2020] 홍콩대표 '청', 월드결선 극적 우승..올해 '서머너즈워' 최강자 등극

컴투스가 지난 8월 예선전부터 시작해 3개월에 걸쳐 진행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2020)'이 21일 월드 파이널 8강 토너먼트가 모두 치러진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게임동아

세계 최강의 자리를 차지한 청 선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서머너즈워' 세계 최강의 칭호와 함께 '10만 달러(약 1억 1천만 원)의 주인공은 월드결선 내내 압도적인 전략과 실력을 보여준 청(MR.CHUNG)선수로 선정됐다. 홍콩지역 대표 청 선수는 준결승에 올라온 대만 지역대표 가이아(GAIA) 선수를 맞아 압도적인 전략을 발휘하며 승리, 감격의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완벽한 몬스터 밴픽을 자랑하는 청 선수와 침착한 플레이 스타일이 강점인 가이아 선수는 각각 자신만의 스타일로 내로라 하는 세계의 강자들을 완파해왔으며, 두 선수가 어떻게 전략을 펴며 대응할지에 '서머너즈워' e스포츠 팬들은 결승전 경기를 숨죽여 바라봤다. 특히 두 선수는 이미 아시아퍼시킥 컵에서 미리 맞붙어온 실력자들이고 각각 홍콩과 대만 지역 대표이기에 이 선수들의 대결에 대한 기대감은 더 컸다.

게임동아

결승전에서 만난 두 선수, 가이아와 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1세트는 청 선수가 기선을 제압했다. 자신이 잘할 수 있는 픽을 택한 가이아 선수와 정면승부를 피하고 가이아 선수에 맞춘 카운터 픽을 선보인 청 선수의 대결은 초반 백중세를 이뤘으나 청 선수의 광역 수면이 연속으로 성공하면서 단숨에 승부의 추가 기울었다.

2세트는 가이아 선수의 저력이 돋보이는 한판이었다. 청 선수의 브라크 엔젤이 선턴을 내주고도 후턴을 노리는 전략의 핵심이기 때문에, 가이아 선수는 브라크 엔젤의 대응이 필요할 것 같다는 캐스터의 코맨트가 이어진 가운데, 가이아 선수는 안티 CC 전략으로 픽을 구성했다.

즉, 각자의 구성은 서로의 베스트 픽을 어떻게 대응할 수 있느냐의 싸움으로 좁혀졌다. 대미지가 거의 없는 가운데 4vs4 상황이 3분여 동안 지나갔고, 가이아가 발리키를 잡으며 3vs4 상황이 되자 청 선수가 게임을 포기하며 가이아 선수가 승리했다.

게임동아

1세트의 데자뷰 같았던 3세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3세트는 1세트의 경기 양상이 그대로 재현됐다. 초반의 경기 흐름까지 1경기와 같은 데자뷰 현상이 나왔지만, 반대로 청 선수의 물늑대인간을 가이아가 처리하면서 4대3 상황으로 가이아 선수가 유리한 듯 했다. 하지만 그 순간에 청 선수의 빛오공 유닛이 괴력을 발휘하여, 광역 수면 기술이 빛을 발했고 여기에 가이아 선수가 청 선수의 빛오공의 제거에 실패하면서 승부의 추는 다시 청 선수에게로 기울었다.

게임동아

청 선수를 무너뜨린 가이아 선수의 폭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이아 선수는 그동안의 플레이 방식을 뒤집는, 또 다른 파격 전술을 들고 나오며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지난 2세트에서 방어 위주의 세팅을 했던 가이아 선수는 불뱀파이어를 앞세운 보다 공격위주의 세팅으로 청 선수를 당황시켰다.

처음부터 폭탄으로 청 선수의 유닛을 하나 삭제한 가운데, 청 선수는 틀렸다고 판단했는지, 혹은 다음 5경기에 집중하려 했는지 바로 경기를 포기했다.

게임동아

가이아 선수를 꺾고 접전끝에 승리한 청 선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마지막 1세트 경기만 남은 상황. 끈질기게 전략을 바꾸며 마지막까지 승리를 갈구하던 가이아 선수에게 청 선수는 끝까지 노련하게 승기를 놓치지 않았다. 가이아 선수가 자신의 암오라클을 먼저 삭제하고, 뒤이어 백일몽으로 수면을 시도하는 상황에서 청 선수는 침착하게 가이아의 불뱀파이어를 삭제하고 수면에 버티면서 승기를 잡았다.

특히 접전 끝 1대1 상황에서, 속성의 차이로 승리를 거둔 청 선수는 그동안의 포커페이스를 벗고 드디어 감격어린 미소를 지어보였다. 매번 예산 탈락, 광속 탈락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홍콩 지역이 우승했다는 점도 SWC의 또 다른 기록으로 남았다.

우승한 청 선수는 "너무 기쁘다. 우승을 예상하지 못했다. 목표는 첫 8강전만 이기는 것이었는데 이자리까지 오게될 줄 몰랐다."며 결승전 상대인 가이아 선수에 대해서는 "원래 가이아 선수도 아주 강한 선수였고, 최종 경기에서 만날 수 있어 기뻤다."고 우승 소감을 말했다.

한편, 올해 4회째 개최되고 있는 ‘SWC2020’은 전 세계로 확산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으로 대회 최초 무관중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치러졌으며, 월드 파이널 또한 세계 팬들이 실시간으로 전 경기를 관전할 수 있도록 한국어를 포함 총 15개 언어의 전문 해설진의 해설과 더불어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 네이버스포츠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생중계됐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