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4대그룹 총수들 또 회동..美대선 등 현안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건희 회장 장례식후 모임

파이낸셜뉴스

이재용(오른쪽부터) 삼성전자 부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이호승 경제수석, 구광모 LG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지난 1월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신년 합동 인사회에 참석해 앉아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삼성, 현대차, SK, LG 등 4대 그룹 총수들이 지난주 저녁 식사를 겸한 회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8일 재계에 따르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이 지난 5일 서울 모처에서 만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 대기업 총수들은 지난 9월에도 회동하는 등 모임을 정례화하는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이번 모임이 지난달 25일 별세한 고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장례식 이후 이뤄진 만큼, 참석자들은 고인을 추모하고 상주였던 이재용 부회장에게 각별한 위로의 말을 재차 전했을 것이란 전언이다. 정의선 회장의 경우 지난달 28일 진행된 이건희 회장의 영결식에도 참석했다.

또 이달 3일(미국 현지 시간) 치러진 미국 대통령 선거와 관련, 선거 결과가 향후 한국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도 의견을 주고받았을 것으로 보인다. 정부와 여당이 개정을 추진중인 '경제 3법'(상법·공정거래법·금융그룹감독법 개정안)과 집단소송법 제정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을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재계는 상법 개정안 중 감사위원 분리선임제와 관련한 이른바 '3%룰'을 반대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회장으로 취임한 정의선 현대차 회장에게 축하의 말과 차기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으로 거론되는 최태원 회장이 관련 이야기를 꺼냈을 가능성도 점쳐진다.

km@fnnews.com 김경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