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롤드컵 제패' 담원, 3대 1로 쑤닝 완파…'LCK가 1부리그다!' [롤드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2020 롤드컵 우승컵의 주인공은 담원이 됐다.

31일 중국 상하이자동차 푸동 아레나에서는 '2020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0 롤드컵') 담원 대 쑤닝의 결승전이 펼쳐졌다.

이날 담원은 너구리, 캐니언, 쇼메이커, 고스트, 베릴이 선발로 나왔고 쑤닝은 빈, 소프엠, 엔젤, 후안펑, 소드아트가 출전했다.

4세트에서 담원은 블루 진영을 쑤닝은 레드 진영을 골랐다. 담원은 오른, 킨드레드, 신드라, 케이틀린, 판테온을 선택했다. 쑤닝은 갱플랭크, 그레이브즈, 오리아나, 아펠리오스, 레오나를 픽했다.

4분 고스트, 베릴은 후안펑을 잡으며 선취점을 올렸다. 이후 캐니언은 봇 주도권을 바탕으로 첫 대지용을 가져갔다. 6분 담원의 블루 진영에서 싸움이 열린 가운데 담원이 한타를 이겼다. 이 과정에서 캐니언이 폭풍 성장을 이뤄냈다.

7분 봇에서 열린 전투에서 베릴이 물리면서 죽고 말았다. 8분 캐니언은 첫 전령을 빠르게 먹고 탑 다이브를 시도하며 끝내 빈을 잡아냈다.

11분 쑤닝은 봇에 홀로 있던 고스트를 제대로 노리면서 킬을 만들었다. 반면 담원은 두 번째 바다용까지 챙기며 빠르게 용 스택을 쌓았다.

14분 잘 큰 캐니언은 빈을 솔킬 내는 슈퍼플레이를 선보였다. 추가로 두 번째 전령까지 획득한 담원. 격차를 더욱 벌렸다.

16분 캐니언은 미드에 전령을 풀며 1차를 날렸다. 이어진 드래곤 타임, 담원이 먼저 자리를 잡으면서 화염용을 챙겼다. 18분 너구리와 캐니언은 탑을 또 노렸고 킬을 추가했다.

19분 봇에서 열린 대규모 한타에서 담원은 완벽한 한타력을 선보이며 대승을 거뒀다. 21분 담원은 너구리의 이니시를 시작으로 빈과 소프엠을 잡아냈다.

22분 담원은 손쉽게 네 번째 화염용을 차지하며 영혼을 챙겼다. 24분 바론 근처에서 한타가 열렸고 담원이 4킬을 올리며 바론을 차지했다.

25분 담원은 봇으로 뭉쳤고 빈과 소프엠을 순삭시키며 그대로 봇으로 밀어붙였다. 26분 담원은 쉴새없이 싸움을 열었고 3킬을 올렸다. 담원은 넥서스로 진출, 롤드컵을 들어올렸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라이엇 게임즈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