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불후의 명곡' 고두심이 선정한 6가지 인생곡 "희망의 끈 놓지 말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도영인기자] ‘국민 배우’ 고두심이 ‘불후의 명곡’을 통해 6가지 인생곡을 선정했다.

고두심은 31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에서는 ‘힘내라 대한민국! 명사 특집’ 첫 번째 주인공으로 출연했다.

1972년 데뷔한 경력 49년 차 연기자 고두심은 다양한 작품에서 엄마 역할을 소화하며 ‘국민 엄마’ 타이틀을 얻었다. ‘사랑의 굴레’, ‘전원일기’, ‘꽃보다 아름다워’ 등 여러 작품에서 명품 연기를 선보이며 총 7번의 연기대상을 수상한 연기대상 최다수상자이기도 하다.

이날 고두심은 대한민국에 위로와 희망을 선사하기 위해 희망, 청춘, 사랑 등 6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한 ‘인생 곡’을 꼽았다. 채규엽의 ‘희망가’, 심수봉의 ‘백만송이 장미‘, 송창식의 ‘담배가게 아가씨’, 조항조의 ‘고맙소’, 서유석의 ‘가는 세월’, 조용필의 ‘꿈’ 등이다.

고두심은 인생 고비마다 힘을 준 희망과 응원의 노래 6곡에 대해 “평소에도 즐겨 듣는 곡이다. 좋아하니까 흥얼거리기도 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는 국민들에게 고두심은 “’희망‘이라는 단어, 그 끈을 놓으면 살 수 없잖나. 그 끈은 절대 놓으면 안된다고 말씀 드리고 싶다”고 위로를 전했다.
dokun@sportsseoul.com
사진 | KBS 2TV ‘불후의 명곡’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