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경북 영천 한 아파트 외벽에 민원 해결 촉구 초대형 현수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31일 경북 영천시 한 아파트 외벽에 민원해결을 촉구하는 초대형 현수막이 걸려 있다. (독자 제공) 2020.10.31.뉴스1©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천=뉴스1) 정우용 기자 = 경북 영천시 한 아파트 주민들이 아파트 외벽에 민원해결 촉구 초대형 현수막을 걸어 눈길을 끌고 있다.

31일 이 아파트관리사무소 측에 따르면 지난 26일 입주자 대표들이 500만원을 들여 아파트 외벽에 "최기문 시장과 시의원은 민원을 해결하라, 영천시는 생활권을 보장하라"는 문구가 적힌 가로 8m, 세로 25m와 가로 3m, 세로 25m 짜리 초대형 현수막 3장을 내걸었다.

2018년 완공된 이 아파트 입주민들은 입주 당시부터 인근 동물사육장에서 발생하는 소음·악취 해결과 통행 안전권 확보를 위한 주변 도로 4차선 확장· 인도용 강변진입로 개설 민원을 영천시에 요구해 왔다.

입주자대표회의 관계자는 "2년 전부터 민원을 제기하고 수차례 협의를 했으나 해결이 되지 않고 있다"며 "입주민들의 강력한 의사표시를 위해 현수막을 내걸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영천시 관계자는 "여러 관련법과 예산 문제가 얽혀있는 복합 민원이라 해결방안 찾기에는 다소 시일이 걸릴 것 같다. 민원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순차적으로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ewso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