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3811604 0292020103163811604 06 0602001 6.2.0-RELEASE 29 OSEN 0 false true false false 1604074200000 1604074815000 related

‘쇼미더머니9' 오왼, 대마논란에 모자이크→스윙스는 합격 '기리보이와 눈물'[종합]

글자크기
OSEN

'쇼미더머니9'


[OSEN=김은애 기자] 스윙스가 '쇼미더머니9'으로 자신의 저력을 또 한번 증명했다.

30일 오후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9’에선 60초 팀 래퍼 선발전이 펼쳐졌다.

그러다 비와이 회사 소속인 쿤디판다가 등장했다. 프로듀서 비와이는 “작년부터 ‘쇼미더머니9’출연을 계획했다”라고 밝혔다. 쿤디판다는 “우승을 처음부터 계획했다”라고 의지를 드러냈다.

쿤디판다는 압도적인 실력으로 ‘올패스’를 거머쥐었다. 비와이는 “저는 붙을 것을 알았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정작 프로듀서들은 쿤디판다를 캐스팅하지 않았다. 다행히 그루비룸-저스디스 팀이 환한 미소로 쿤디판다를 캐스팅했다.

OSEN

'쇼미더머니9'


특히 펜타곤 우석과 스트레이키즈 창빈도 지원자로 모습을 드러냈다. 프로듀서들은 우석과 창빈에게 태가 다르다고 감탄했다. 프로듀서 저스디스는 "1차 때 창빈을 봤는데 남달랐다"라고 밝혔다.

이어 우석과 창빈은 뛰어난 랩실력을 뽐내며 다른 지원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창빈은 탈락했고 우석은 한 팀만 패스를 받았다. 그럼에도 우석은 팀 매칭에 실패해 떨어지게 됐다.

OSEN

'쇼미더머니9'


프로듀서 저스디스와 디스전을 펼쳤던 콕스빌리도 무대에 임했다. 저스디스는 콕스빌리의 무대를 보고 표정이 굳었다.

콕스빌리는 다소 기대에 못미치는 실력을 선보였고, 프로듀서들은 모두 탈락을 줬다. 콕스빌리는 마지막까지 셀카 영상을 찍는 모습으로 무대를 떠났다. 저스디스는 “재미도 없다”라고 평했다.

반면 스윙스의 무대도 눈길을 끌었다. 스윙스는 “내가 원하는 것은 인정이다”라며 “괴물래퍼를 보여주고 싶다”라고 밝혔다.

스윙스는 파워풀한 에너지를 과시하며 폭발적인 랩을 들려줬다. 프로듀서들과 다른 지원자들은 스윙스의 랩에 입을 다물지 못했다.

스윙스는 마지막에 마이크까지 높게 던지며 무반주 랩을 선보였다. 스윙스는 “퇴물래퍼 어땠어”라고 말했다. 프로듀서들은 “영혼을 담았다” “너무 멋있다” “난 이렇게 못할 것이다”라고 칭찬을 쏟아냈다.

그 결과 스윙스는 ‘2 PASS’를 받았다. 탈락을 누른 두 팀은 스윙스와 같은 레이블이라 ‘PASS’를 줄 수 없었다. 스윙스는 왜 나왔냐는 질문에 “이유가 많다. 작년에 쇼미할 때 내 인생 최고 치욕 20개 중 하나를 맛 봤다. 인맥힙합, 실력 등이라 비난을 받았다. 외모, 기타 등등으로 욕 먹을 때는 그렇게까지 신경쓰이지 않았다. 실력으로 이야기할 때 너무 힘들더라. 음악으로 쌓아온 것들이 갈기갈기 찢기는 것 같았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스윙스는 “무조건 1차에 떨어지는 것이다라는 댓글이 달렸다. 좋아요 수가 엄청 많더라. 1년동안 품어왔다. 인정을 받고 싶었다. 남들한테 받아야할 때는 받아야한다고 생각한다”라고 털어놨다.

프로듀서 기리보이는 스윙스의 무대를 본 뒤 눈물을 흘렸다. 기리보이는 “나를 처음 알아봐주고 연락왔던 것이 스윙스였다. 처음 시작했을 때 모두 힘들겠지만 그 형이 응원해줘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리보이는 “처음 음악할 당시 알바하고 나왔을 때 스윙스에게 연락이 왔었다. 아무 것도 없는 사람에게. 아는 사람은 다 알 것이다. 스윙스는 진짜 좋은 형이고 착한 형이다. 옆에서 보면 굉장히 나쁜 일도 많이 당한다. 사기도 진짜 많이 당했다”라고 울컥한 모습을 보였다. 이를 들은 스윙스는 “인맥힙합 그만 합시다”라고 쑥스러운 듯 미소를 보였다.

OSEN

'쇼미더머니9'


이후 스윙스는 프로듀서들의 극찬 속에 코드쿤스트, 팔로알토 팀을 택했다. 이어 무대에서 내려온 스윙스는 눈시울을 붉혔다. 그는 “자존감이 올라간다. 나 리얼이구나. 진심으로 행복하다. 되게 좋다. 감사하다”라고 고백했다.

머쉬베놈도 무대 등장 때부터 프로듀서들과 다른 지원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머쉬베놈은 “살짝 늦은 나이긴 하지만 영보스가 꿈이다”라고 말했다.

머쉬베놈은 “몰러유”라는 중독성 넘치는 랩으로 무대를 압도했다. 당연히 결과는 올패스였다. 프로듀서들의 러브콜이 쏟아졌고, 머쉬베놈은 그루비룸, 저스디스 팀을 골랐다.

그렇게 팀과 구성원들이 완성되고 3차 미션에 돌입했다. 이가운데 2차 미션 패자부활전도 진행됐다. 그 결과 미란이, 래원, 바이스벌사, 그린그림, 언텔이 살아남아 3차 미션에 합류했다.

3차 미션으로 리더선발싸이퍼가 이뤄졌다. 각 팀 중 한명은 무조건 탈락하게 되는 것이었다. 먼저 그루비룸, 저스디스 팀이 싸이퍼에 임했다. 오왼 오바도즈는 최근 대마 흡연 혐의로 물의를 일으켰던 만큼 모자이크 처리됐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쇼미더머니9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