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기름만 넣었을 뿐인데…경유차 40대 망가뜨린 '공포의 주유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배기가스 저감장치 고장, 시동꺼짐 발생

피해신고 차량 40여대, 늘어날 가능성도

경찰, 석유품질관리원에 성분 분석 의뢰

충남 공주시의 한 주유소에서 주유한 경유 차량이 무더기로 고장 났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중앙일보

충남 공주시의 한 주유소에서 주유한 경유 차량 40여 대에서 무더기로 고장이 발생,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사진은 공주경찰서. 신진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1일 공주경찰서에 따르면 최근 공주시 계룡면의 A주유소에서 경유를 주유한 차량에서 잇따라 배기가스 저감장치(DPF) 고장과 시동 꺼짐 등의 현상이 발생했다. 같은 현상을 신고한 운전자는 40여 명에 달한다.

운전자들은 “(공주에서) 주유를 한 뒤 주행 중 엔진 경고등이 들어오고 배기가스 저감장치도 고장 나 수리하는 데 거액이 들었다”고 신고했다. 일부 운전자는 차를 고치는 데 수백만원을 쓴 것으로 조사됐다. 운전자들은 주유한 경유가 가짜이거나 경유와 등유를 혼합한 제품으로 추정하고 있다.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해당 주유소와 고장 차량에서 시료를 채취해 한국석유관리원에 성분 분석을 의뢰했다. 결과는 이르면 다음달 2일쯤 나온다. 이 주유소는 지난 29일부터 문을 닫고 영업을 중단했다.

중앙일보

트럭 일러스트.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찰은 주유소 소장과 기름을 공급하는 탱크로리 운전자, 사업장 대표 등을 상대로 조사를 벌이고 있다. 성분 분석 결과 품질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 이들을 석유 및 석유 대체 연료 사업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신고가 접수된 주유소는 차량 통행량이 많은 국도변에 위치해 피해자가 전국 곳곳에서 발생한 상황”이라며 “여러 경로를 통해 피해 사례가 접수되고 있어 피해자는 더 늘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공주=신진호 기자 shin.jinho@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