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애경산업, 이색 협업 상품 매출 ‘쑥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애경산업이 MZ(밀레니얼+Z) 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선보인 이색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애경산업은 롯데제과 말랑카우의 말랑이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은 ‘샤워메이트 버블버블 핸드워시’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지난해 하반기 대비 82%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협업한 ‘2080 뉴샤이닝화이트치약’도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1분기에는 전년 4분기 대비 27% 성장한데 이어 2분기엔 1분기 대비 55% 성장을 이어갔다.

특히 말랑카우의 ‘말랑이’는 MZ세대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든 연령대에 손 씻기에 대한 즐거움을 더해 주고 있다.

또 ‘2080 뉴사이닝화이트치약’은 곰표의 마스코트인 ‘북극곰’ 디자인에 밝은 미소를 더해 밀가루같이 하얗고 깨끗한 치아 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의미를 담아 인기를 얻고 있다.

‘2080 호치치약’ 역시 화끈하고 매운 불닭볶음면의 특징을 치약에 담아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을 주고 있다.

이 같은 인기는 이종 간의 협업을 통해 재미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면서 소비자들에게 재미있는 소비를 가능하게 만들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MZ세대 사이에서는 재미있고 특이한 것으로 추구하는 ‘펀슈머’를 추구하는 소비 문화가 확산되고 있어 이색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호응을 받고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이색 협업을 통해 재미와 의미를 주는 제품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 kkh@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