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충남도, 지역인재 온라인 채용박람회 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달 2일부터 1 대 1 화상면접

충남도와 충남도일자리진흥원은 다음 달 2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 채용박람회 ‘2020년 충남 잡다(Job多)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충남도 내 구직자와 우수기업 간 만남의 장을 만들어 취업난과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지난해에는 충남 아산시 순천향대에서 열렸으나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 행사로 바뀌었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페스티벌 홈페이지(www.2020cnjob.com)에 가입한 뒤 접속해야 한다. 구직자들은 △직업계 고교 △지역대학 인재 △디지털뉴딜 일자리 △일반구직 등 자신에게 맞는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올해 페스티벌은 모든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채용공고를 확인해 지원할 수 있다. 면접 대상자로 선정되면 온라인으로 1 대 1 화상면접이 진행된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다양한 콘텐츠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취업정보사이트 ‘진학사 캐치’와의 협업을 통해 유튜브 취업채널인 ‘캐치TV’ 크리에이터들이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와 기업소개 영상을 제작했다. 캐치에서 제공하는 인성·적성 진단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시우 충남도일자리진흥원 원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충남 지역 구직자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재명 기자 jmpark@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