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한국 농장서 구조된 개 200마리…美서 새 보금자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ABC방송은 한국 개 농장에서 구조된 개 약 200마리가 미국으로 건너와 새 주인을 찾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국제 동물보호단체인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HSI)은 지난 22일 충남 서산시 해미면에 있는 개 농장에서 개 170마리를 구조한 뒤 앞서 구조한 26마리를 합쳐 모두 196마리를 미국으로 데려왔습니다.

구조된 개들은 진돗개와 마스티프, 골든레트리버, 푸들, 포메라니안, 테리어, 래브라도 등 다양한 견종이 섞여 있습니다.

개들 대부분은 미국 워싱턴DC에 있는 임시보호소에 30일 이상 머무르면서 건강검진을 받고 백신을 접종할 예정입니다.

일부 개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있는 임시 보호소로도 옮겨졌습니다.

HSI가 지금까지 폐쇄한 한국 내 개 농장은 모두 17곳입니다.

HSI의 켈리 오마라 부회장은 성명에서 "한국인 대부분은 개고기를 자주 먹지 않고 금지에 대한 지지가 커지고 있지만, 여전히 한국에선 수천 곳의 개 농장에서 모든 품종의 개들이 가혹한 생활을 견디고 있다"며 "한국 정부가 개 농장 사업을 금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ABC방송은 여론조사기관 닐슨과 HSI가 온라인으로 실시한 설문에 따르면, 한국인 84%는 개고기를 먹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으며 60%는 개 농장 사업을 금지하는 것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습니다.

(사진=HSI 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최호원 기자(bestiger@sbs.co.kr)

▶ [SDF2020] 지적인 당신을 위한 '미래 생존 키트'
​▶ [뉴스속보] 코로나19 재확산 현황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