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수입 SUV 대항마…제네시스 GV70 이미지 최초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제네시스 GV70. 사진 제네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가 연말 출시 예정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70의 내∙외장 디자인을 29일 공개했다.

GV70는 제네시스가 내년까지 출시 예정인 6개 라인업 중 다섯번 째 차량이자 지난 1월 출시한 GV80에 이은 두 번째 SUV 모델이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고급스러움과 젊은 층에 소구하는 역동성을 둘 다 갖췄다는 설명이다.



“고급스러움과 역동성 모두 갖춰”



중앙일보

제네시스 GV70. 사진 제네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의 상징과도 같은 차 앞부분 크레스트 그릴은 전조등보다 낮게 위치해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역시 제네시스 모델의 공통점인 두 줄 디자인의 쿼드 램프(양쪽에 두 줄씩 네 개의 램프)도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했다. 범퍼 하단에는 엔진 하부 보호용 덮개(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차 옆부분은 쿼드램프 상단에서 시작해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이 우아한 느낌을 내는 반면, 운동선수의 근육을 연상시키는 리어 펜더(뒷바퀴 덮개)가 대비되며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차 뒷부분은 두 줄의 얇은 쿼드램프를 적용했고 모든 기능적 요소를 범퍼에 배치해 심플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세로형의 독특한 배기구 등 차량의 역동성을 강조한 디테일도 눈에 띈다.



제네시스 공통의 쿼드램프 등 탑재



중앙일보

제네시스 GV70 내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V70 내부는 중형 SUV답게 운전자 중심의 실내 구조로 설계됐다. 또 탑승객의 안락감과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여백의 미’를 살렸다. 비행기 날개의 유선형 모양에서 영감을 받은 스포티한 실내 디자인은 타원형 요소를 사용해 볼륨감을 살렸고, 이를 강조하는 무드 조명을 탑재했다.

액정표시장치(LCD) 터치패드 적용을 확대해 각종 조작 버튼 개수를 최소화하고 인체공학적인 구조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게 제네시스 측 설명이다. GV70 스포츠 패키지를 적용한 모델은 GV70의 스포티한 감성을 더 강화했다. 스포츠 패키지 전용 앞범퍼와 21인치 휠이 적용됐다.

중앙일보

제네시스 GV70 스포츠 패키지. 사진 제네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엽 제네시스 디자인 담당 전무는 “제네시스 브랜드는 G80과 GV80을 통해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의 완벽한 균형을 선보여왔다”며 “GV70은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DNA를 계승하면서도 G70과 함께 역동성을 극대화한 70 라인업의 SUV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이날부터 약 두 달 간 100여대의 GV70을 위장막 없이 전국 도로에서 시험 주행한다.

박성우 기자 blast@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