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출근길 다시 춥다…새벽에 일부 서리·얼음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침 기온 -2~10도 내외…서울 4도, 춘천 1도

강원 산지, 충북 북부 밤부터 한파특보 발효

중부 내륙, 전북 동부 등 산지 얼음 얼 수도

뉴시스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지난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버스환승센터 인근에서 시민들이 출근길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2020.10.23. yes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인선 기자 = 29일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져 쌀쌀하겠다. 일부 내륙 지역과 산지의 최저기온은 영하를 기록하겠다.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겠다"며 "중부 내륙과 전북 동부, 경북 내륙, 산지는 0도 이하로 떨어지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이번 추위는 아침에 절정을 이룬 뒤, 기온이 차차 오르겠다"고 예측했다.

기상청은 전날 오후 11시를 기준으로 아침 기온이 전날(3~12도)보다 10도 이상 낮을 것으로 예측되는 강원 산지, 충북 북부, 경북 북부에 한파특보를 발효했다.

새벽 내륙에는 서리도 내리겠다. 중부 내륙, 전북 동부, 경북 내륙, 산지 등에서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중부 내륙은 낮 기온도 15도 안팎을 보이며 쌀쌀하겠다.

아침 기온은 -2~10도, 낮 기온은 14~20도로 예측된다.

주요 지역 아침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7도, 수원 3도, 춘천 1도, 강릉 7도, 청주 4도, 대전 3도, 전주 5도, 광주 7도, 대구 5도, 부산 10도, 제주 13도 등으로 전망된다.

낮 기온은 서울 16도, 인천 15도, 수원 16도, 춘천 16도, 강릉 17도, 청주 16도, 대전 17도, 전주 16도, 광주 17도, 대구 18도, 부산 20도, 제주 17도 등으로 관측된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경기 동부, 강원 영서, 충북 북부, 경북 북부를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 산지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할 것으로 보여 화재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먼 바다, 제주도 남쪽 먼 바다에서 1.5~2.5m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영남권은 새벽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공감언론 뉴시스 ryu@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