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메시와 갈등’ 바르토메우 바르셀로나 회장, 전격 사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조셉 마리아 바르토메우 FC바르셀로나 회장이 전격적으로 회장직에서 물러났다.

바르토메우 회장은 28일(한국시간) “나와 이사회의 모든 구성원은 직위에서 사임할 예정이다. 이는 심사숙고 끝에 내린 결정이다. 이미 모든 이사회 구성원의 동의를 받았다”라고 말했다.

2014년부터 바르토메우 회장은 바르셀로나의 회장직을 맡았다. 바르토메우 회장이 회장직을 맡은 동안 바르셀로나는 라리가 4회, 국왕컵 4회, 스페인 슈퍼컵 2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회,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1회 우승을 차지했다.

매일경제

조셉 마리아 바르토메우 바르셀로나 회장이 전격적으로 회장직에서 물러났다. 사진=바르셀로나 공식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침체에 빠졌다. 바르셀로나는 지난 시즌 12년 만에 무관에 그쳤다. 특히 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 바이에른 뮌헨에 2-8로 치욕적인 패배를 당했다.

게다가 축구스타 리오넬 메시(33)와의 관계도 극에 달했다. 메시는 이번 시즌 바르셀로나를 떠나겠다고 선언했다. 비록 얼마 지나지 않아 태도를 바꿨으나 바르토메우 회장의 불신임은 더 심해졌다.

바르셀로나 구단은 바르토메우 회장이 물러나면서 40~90일 안에 새로운 회장을 선출해야 한다. 신임 회장은 내년 1월에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dan0925@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