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이건희 삼성 회장 별세

[이건희 별세] 조현준 효성 회장 "따뜻하신 분"…암참 회장 "모두가 혜택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현준 회장, 전날 이어 경영진과 함께 재차 조문

이투데이

조현준 효성 회장이 27일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빈소에서 조문을 마친 뒤 나서고 있다. (신태현 기자 holjjak@)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장례 셋째 날인 27일, 재계 인사들의 조문이 이어졌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전날에 이어 이날도 서울 강남구 삼성의료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빈소를 찾았다. 전날은 개인 차원에서, 이날은 이상운 부회장 등 경영진과 함께 그룹 차원에서 조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 회장은 빈소를 나서며 취재진에게 “고인은 매우 따듯하신 분이었다”라며 “어릴 적 강아지를 예뻐해 이재용 부회장이랑 잘 놀았는데, 고인께서 저희에게 강아지 2마리, 진돗개 2마리를 보내주셨다”라고 회상했다.

국내에 진출한 미국 기업의 입장을 대변하는 제프리 존스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회장도 빈소를 찾아 애도를 표했다.

그는 “이건희 회장은 전 세계에도 많은 좋은 일을 하셨다”라며 “어떻게 보면 우리가 모두 혜택자”라고 말했다. 이어 “항상 좋은 추억이 있고, 너무나 감사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이투데이/유창욱 기자(woog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