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Pick] 트럼프 극찬 '항체 치료제'…영국서 "효과 탁월" 후기 나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오른쪽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치료제로 극찬한 '단일클론 항체'가 실제 임상에서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7일 영국 BBC는 최근 코로나19에 감염된 멜라니 제임스 씨가 치료제 주사를 맞고 빠르게 호전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영국 웨일스 카디프에 사는 제임스 씨는 코로나19로 몸 상태가 급격하게 안 좋아져 호흡곤란으로 산소호흡기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단일클론 항체 치료를 받고 1주일 사이에 눈에 띄는 회복세를 보이며 산소호흡기 도움을 크게 줄였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단일클론 항체는 아직 정신 치료제로 허가받지 못했지만, 트럼프 대통령에게 임시로 사용된 후 큰 효과를 내면서 영국에서도 무작위로 신청을 받아 최근 임상시험에 들어갔습니다.

단일클론 항체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환자의 세포 속으로 침투하려고 할 때 바이러스 돌기에 달라붙어 이를 차단하고 상태가 악화하는 것을 방지하는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현재 과학자들이 바이러스 돌기에 가장 잘 달라붙을 수 있는 항체를 찾는 데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아직 위 치료제의 광범위한 효과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BBC 홈페이지 캡처)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도혜 에디터

▶ [SDF2020] 지적인 당신을 위한 '미래 생존 키트'
​▶ [뉴스속보] 코로나19 재확산 현황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