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넷플릭스, 국내 제작사 '스튜디오 미르'와 파트너십 체결 "퀄리티 상당히 높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넷플릭스가 국내 제작사 '스튜디오 미르'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유를 밝혔다.

27일 '2020 넷플릭스 애니 페스티벌' 온라인 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넷플릭스 사쿠라이 다이키(Taiki Sakurai) 애니 수석 프로듀서가 참석해 취재진과 질의응답을 가졌다.

넥플릭스는 지난 23일 총 4곳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와 콘텐츠 파트너십인 프로덕션 라인 계약(Production Line Deal)을 체결했다. 다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작품 제작을 통한 동반 성장 계획을 강화하겠다는 것.

4곳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에는 국내의 '스튜디오 미르(Studio Mir)'를 비롯해 '사이언스 사루(Science SARU)', '마파(MAPPA)', 스튜디오 나즈(NAZ)를 소유하고 있는 '아니마 앤 컴퍼니(ANIMA & COMPANY)'가 선정됐다. 이로써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넷플릭스와 콘텐츠 파트너십을 맺은 기업은 총 9개가 됐다.

이날 사쿠라이 다이키는 국내 제작사 스튜디오 미르가 선정된 이유에 대해 "스튜디오 미르는 과거 넷플릭스와 몇 작품을 같이 한 적이 있다. 일본 애니팀과 같이한 건 아니었지만 스튜디오 미르 퀄리티가 상당히 높다는 걸 알고 관심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넷플릭스의 파트너십 체결 선정 이유로는 "어떤 회사와 제휴를 맺거나 기획을 추진할 때 항상 회사를 방문한다. 스튜디오 미르도 세 번 정도 방문해봤다. 저도 제작사 출신이다보니까 방문해보면 대략 감이 온다. 스튜디오에 가보니 애니메이션 공정을 한 회사에서 다 할 수 있다는 걸 확인했다. 또 회사의 인원도 많아서 큰 시리즈물이나 영화 작품도 믿고 맡길 수 있겠구나 싶어 파트너십을 제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넷플릭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