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이건희 삼성 회장 별세

[이건희 별세] 최정우ㆍ허창수 등 조문…“제조업 르네상스 이끄신 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27일 오후 고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유창욱 기자 @woogi)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회장 등이 27일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빈소를 찾아 애도의 뜻을 밝혔다. 삼성전기, 삼성SDI 등 삼성 계열사 사장단도 장례식장을 방문해 조문했다.

이날 오후 2시 20분께 빈소에 도착한 최정우 회장은 조문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존경과 추모의 마음으로 조문 마쳤다”고 말했다.

심경을 묻는 말엔 “고인은 탁월한 창의력, 혁신으로 우리나라 제조업의 르네상스를 이끄신 분이라고 생각하고. 오늘날 우리 경영인들에게 주신 가르침이 아주 많으신 분”이라며 “그 정신이 면면히 이어져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비슷한 시간 빈소에 온 허창수 회장은 “너무 일찍 가셔서 안됐다”고 고인을 애도했다. 앞서 허 회장은 25일 추도사를 통해서도 “당신(이 회장)은 영원한 일등”이라며 명복을 빌었다.

또 전일에 이어 경계현 삼성전기 사장, 이윤태 전 삼성전기 사장 등 전·현직 삼성맨들도 빈소를 찾았다. 두 사람은 조문을 마친 뒤 침통한 표정으로 아무 말 없이 장례식장을 떠났다.

[이투데이/노우리 기자(we1228@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