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2020 미국 대선

CNBC "美증시, 대선 전까지 금심한 변동장세 계속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선거 이후에는 누가 이기든 안도랠리 할 듯

뉴스1

뉴욕증권거래소/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기림 기자 = 뉴욕 증시의 변동성이 미국 대통령 선거일보다 일주일 먼저 시작되면서 이번주 시장이 한바탕 요동쳤다가 안도 랠리가 나타날 것이라고 월가 전략가들은 전망했다.

뉴욕 증시의 변동성 급등은 선거 이후 랠리에 나타날 사전 장치일 것이라는 전략가들의 전망을 CNBC방송이 26일(현지시간) 전했다.

펀드스트래트글로벌어드바이저스의 톰 리 리서치 본부장은 이날 뉴욕 증시가 2% 넘게 급락한 것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추가 부양 부재라는 이중의 고통"때문이며 "선거도 코 앞으로 다가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앞서는) 지지율 격차가 확고해지는 것 같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선거를 앞두고 이번주 주식시장이 흔들릴 수 있지만, 일단 선거가 끝나면 누가 이기든지 무관하게 안도 랠리속에서 급반등할 것이라고 리 본부장은 예상했다.

그는 "앞으로 몇 주간 많은 불안 요소들이 있다. 선거 이전 시장의 흐름은 원래 그렇다. 하지만 선거 이후 그동안 투자불안 변수들은 순풍을 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선거 이후 부양안은 시기의 문제일 뿐이라고 그는 강조했다. 리 본부장은 "민주당이 상하원에서 모두 과반을 차지하지 않더라도 (추가 부양에 대한) 일종의 공감대가 있다"고 평가했다.

아이런사이드 매크로이코믹스의 배리 크넵 파트너는 "선거는 낙관론을 낳은 경향이 있다"며 "연말이라는 시기적 상승장까지 겹칠 수 있다. 선거일부터 연말까지 역사적으로 증시는 오르는 경향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뉴욕증시의 주요지수들은 2%대로 급락했다. 다우는 10월 한달 동안 쌓아 올린 상승폭을 모든 반납하며 2.3% 내렸다. 하루 낙폭으로는 9월 3일 이후 최대였고 이달 6일 이후 처음으로 2만8000선 밑으로 떨어졌다.
shinkir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