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택진이형' 만나는 김종인…"게임 산업, 미래먹거리로 육성"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엔씨소프트 찾아 현장 간담회

뉴스1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10.26/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김택진 엔씨소프트 CEO(최고경영자)를 만나 게임산업 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현장 간담회를 개최한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조명희 당 미래산업일자리특위원장 등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엔씨소프트 본사를 방문한다. 김 위원장 등은 엔씨소프트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할 예정이다.

국민의힘은 이번 현장간담회가 고부가가치·일자리 산업인 게임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비대면(언택트) 시대 국민들의 대표적인 여가활동으로 자리매김한 게임산업을 국가 미래먹거리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조 위원장은 "게임산업은 우리나라 전체 콘텐츠 산업의 수출액 중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이 67%(약 8조2000억원)에 이를 정도로 국가 경쟁력에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며 "현장방문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전개될 게임산업의 사회적 변화를 예측하고,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규제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yos547@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