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이건희 삼성 회장 별세

[이건희 회장 별세] 정총리 조문 "결단력 있어 반도체 신화 가능, 감사한 마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세균 총리 "이 회장과 장애인 체육 활동서 만났다"

아주경제

고 이건희 회장 빈소 찾은 정세균 총리 (서울=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오후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빈소가 마련된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들어서고 있다. 2020.10.26 [사진공동취재단] photo@yna.co.kr/2020-10-26 16:00:02/ <저작권자 ⓒ 1980-2020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6일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빈소를 찾아 "결단력이 있고 추진력이 있어 오늘의 글로벌 초일류 기업 삼성이 만들어졌다"며 "그래서 반도체 신화가 가능했다. 그렇게 믿고 있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에 마련된 이 회장 빈소를 찾아 약 20분 동안 조문하며 유가족을 위로했다.

정 총리는 "(이건희 회장은) 반도체 비롯해 여러 제품에 있어 대한민국 경제의 위상을 높였고, 실질적으로 국가의 부를 만들고 많은 일자리 만드는 데 기여했다"며 "타계에 조의를 표하고, 그분의 업적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2세 경영인으로서 정말 놀라운 업적을 남기신 분"이라며 "글로벌 초일류기업 삼성의 제2 창업자로 불려도 손색이 없다"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과거 이 회장과 장애인 체육 관련 활동에서 만난 인연도 털어놨다.

그는 "사적으로 접촉은 없었지만 공적으로 접촉이 있었다"며 "이건희 회장이 장애인체육회 회장을 하셨는데, 오래 전 얘기지만 그때 저는 장애인사격연맹 회장을 했고, 그때 뵌 적이 있다"고 말했다.
원승일 기자 won@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