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Pick] '꿀피부' 만들려다 그만…카레 가루로 팩한 여성의 결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여성이 어설픈 '홈메이드 팩'으로 얼굴이 노랗게 물드는 아찔한 경험을 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8일 'ibuibuyakult'라는 ID를 사용하는 트위터 사용자는 자신의 '웃픈' 사연을 공유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에 따르면, 여성은 최근 엄마에게 강황 가루가 피부에 좋다는 말을 전해 듣고 집에서 직접 카레 가루를 활용해 팩을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강황은 항균 및 항염 특성이 있어 여드름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주고, 다양한 항산화 성분도 있어 피부 노화를 억제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여성은 생각지도 못한 결과를 마주했습니다. 아무리 씻어내도 노랗게 물든 얼굴이 원 상태로 돌아오지 않았던 것입니다. 여성은 이틀 동안 꼬박 애를 쓰고 나서야 겨우 노란 얼굴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SBS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안타까워하며 자신만의 팁을 전수했습니다. "나도 평소에 강황 가루로 팩을 만들어서 하는데 한 번도 이런 적이 없다. 양을 너무 많이 넣어서 그런 것 같다", "다음에는 귀리 가루와 분유를 섞어서 해봐라. 효과가 더 좋다", "차라리 시중에 나온 제품을 사용해라"는 등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들은 2달 전 피부병을 치료하려다 '피카츄'가 된 태국 고양이가 생각난다며 사진을 올렸고, 이외에도 "이번 핼러윈 분장으로 추천한다", "스마트폰 기본 이모티콘 그 자체다. 덕분에 웃었다"는 등 재미있다는 반응도 이어졌습니다.

이후 누리꾼들의 조언대로 '강황 마스크팩'을 마련한 여성은 제품 사진을 올리며 "오늘 저녁에 해볼 건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약간 두렵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전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ibuibuyakult' 트위터)
조도혜 에디터

▶ [SDF2020] 지적인 당신을 위한 '미래 생존 키트'
​▶ [뉴스속보] 코로나19 재확산 현황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