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리그앙 리뷰] '황의조 65분' 보르도, 홈에서 님 올랭피크에 2-0 완승...8위 도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보르도가 홈에서 님 올랭피크를 제압했다. 황의조는 선발 출전해 65분을 소화한 뒤 경기를 마쳤다.

보르도는 25일 밤 11시(한국시간) 프랑스 누보 스타드 드 보르도에서 열린 2020-21시즌 프랑스 리그1 8라운드 경기에서 님 올랭피크에 2-0으로 승리했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홈팀 보르도는 조쉬 마자, 황의조, 벤 아르파, 데 프레빌, 바시치, 오타비오, 사발리, 바이세, 파블로, 베니토, 코스틸이 선발 출전했다. 황의조는 4경기 만에 선발 명단에 복귀했다.

전반 초반은 님이 공격 주도권을 잡았다. 전반 22분 품바의 슈팅이 굴절되며 코스틸 골키퍼가 역방향에 걸렸지만 가까스로 막았냈다. 이어 전반 36분에는 오타비오의 반칙이 나왔고 곧바로 경고가 주어졌다. 엘리아손의 프리킥은 빗나가며 무위에 그쳤다.

황의조는 오른쪽과 왼쪽을 오가며 공격을 도왔다. 보르도는 전반 40분 오타비오 대신 아들리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전반 막판 바시치의 중거리 슈팅도 골키퍼 손에 맞은 뒤 골대에 맞으면서 전반전은 0-0으로 종료됐다.

후반 초반 황의조가 상대 선수와 충돌하며 코피가 나는 일이 발생했다. 일단 벤치로 가 치료를 받은 뒤 다시 뛰어들어가 경기를 진행했다. 후반 20분 보르도는 황의조를 빼고 지미 브리앙을, 조쉬 마자 대신 제르칸을 투입하며 공격진에 변화를 줬다.

후반 35분 보르도가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벤 아르파가 돌파하는 과정에서 반칙을 얻어냈고 곧바로 페널티킥이 주어졌다. 키커로는 브리앙이 나서 이를 마무리하며 리드를 잡았다.

보르도는 빠르게 추가골까지 터뜨렸다. 후반 36분 빠르게 역습을 진행했고 브리앙의 패스를 받은 오딘이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로써 보르도는 2-0으로 님을 제압하고 리그 8위로 뛰어올랐다.

[경기 결과]

보르도(2): 브리앙(후35), 오딘(후37)
님 올랭피크(0):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