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홍준표, 김종인 겨냥 “나가면 그만 이지만…원내 투쟁에 집토끼도 달아나”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오른쪽)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CCMM 빌딩에서 열린 제55회 전국여성대회 기념식에 참석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25일 저조한 국민의힘 지지율에 대해“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말대로 그분은 나가 버리면 그만이지만 남아 있는 사람들은 또 한번 시간에 쫓기는 혼란을 겪어야 한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무기력하게 끌려 다니지 말고 상황을 이끌고 창출하는 비상한 결단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홍 의원은 “야당의 시간인 국정감사가 종료 시점인데도 오늘 4개 여론조사 기관의 응답률 27.8% 무선전화 면접 조사에서 국민의힘은 21%로 곤두박질쳤다”고 지적했다.

여론조사 전문업체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전국 만18세 이상 남녀 1003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이날 발표한 10월 4주차 정당지지도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은 35%, 국민의힘은 21%를 기록했다.

홍 의원은 “이건 탄핵대선 24%에도 못 미치는 절망적인 수치”라며 “이렇게 엉망인 여권의 대란에도 불구하고 국민은 야당을 대안정당으로 보지 않고 있다는 증거”라고 비판했다.

이어 “웰빙, 유사 진보정당, 2중대 정당으로 보고 있다는 증거라고 아니 할 수 없다”며 “중도를 향한 몸부림보다는 35대 30의 구도에서 아군 35%를 묶어 놓고 중도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죽도 밥도 아닌 중도 좌클릭과 무기력한 원내 투쟁으로 집토끼도 달아나 버리는 우(愚)를 범하고 있다”며 “비상한 결단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주장했다.

중앙일보

사진 SNS 캡처



홍 의원이 인용한 여론조사는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 등 4개 여론조사 전문기관이 공동으로 조사한 전국지표조사였다. 정당별 지지도에서 더불어민주당이 35%를 기록했고, 국민의힘은 21%, 정의당은 5%였다.

해당 여론조사는 22~24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 응답률은 27.8%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지표조사나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