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국민의힘 "與, '박원순' 거명될까 벌벌?"…여가위 증인채택 촉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상준 기자]

머니투데이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정재, 서정숙, 양금희, 전주혜 의원이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여가위 증인채택 관련 2차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25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이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보궐선거에 조금이라도 영향을 줄까 두려워 권력형 성범죄를 은폐하기에 급급하고, 성폭력 피해 여성들의 목소리와 2차 피해는 외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이 이미경 한국성폭력상담소 소장에 대한 국정감사 참고인 채택을 끝내 거부한 데 대한 반발이다.

여가위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오후 성명서를 통해 "민주당이 이 소장의 (국정감사) 출석을 원천봉쇄하려는 속내는 행여 여성가족부 국정감사장에서 '박원순' 이름 석자가 나올까 벌벌 떠는 민주당의 현 주소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국민의힘 측에 따르면 지난 21일 민주당은 이 소장이 직접 민주당 측에 참고인으로 출석할 의사를 전하자 참고인으로 채택하겠다고 잠정 합의했다. 하지만 하루 만인 22일 민주당은 이를 철회했다.

여가위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민주당이 밝힌 철회 이유는 이 소장이 참고인으로 출석하면 '여가부 국정감사에 차질이 생기게 된다. 정상적인 진행이 어렵다'는 것"이라며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변명이자 국정감사를 방해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 소장을 참고인으로 채택하려는 이유는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국민과 함께 듣기 위해서다"라며 "성폭력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통해 더욱 현실적인 정책적 대안을 마련하자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민주당이 바라는 '정상적인 국정감사 진행'은 진실이 덮어지고, 피해자가 외면 받으며 그저 조용히 넘어가는 것이냐"며 "겉으로는 사회적 약자와 피해자를 보호하자고 외치면서 속으로는 정치적 유불리만 따지고 있는 것이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아직 시간이 있다. 민주당은 지금이라도 여야 합의 정신을 존중하고 즉각 여가위 국정감사 증인·참고인 채택에 협조해야 한다"며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는 '비정상적 국정감사'가 아니라, 진실이 밝혀지고 피해자가 보호 받는 '정상적인 국정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했다.

김상준 기자 awardkim@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