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신정환, 악플 직접 읽었다…"필리핀 뎅귀, 속으로는 박장대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신정환이 자신에게 달린 악플을 읽는 ‘강철멘탈’ 면모를 보였다.

신정환은 지난 2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댓글읽기 특집 (Feat. 지난 10년 근황토크)’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에서 신정환은 “오늘은 초반이지만 짚고 넘어갈 건 넘어가야 한다”라며 “속 시원하게 소통을 한 번 하자라는 뜻에서 악플 시원하게 읽어드리고 털고 가도록 하겠다”고 특집을 마련한 이유를 설명했다.

신정환은 “나는 순한 편이 아니다. 중간 맛 정도 된다. 많은 분들이 얼굴이 10년 전보다 지금이 낫다고 하더라”며 본격적인 악플 읽기를 시작했다.

먼저 한 네티즌은 신정환의 유튜브 개설에 “전설이 돌아왔다. 전라도 아귀, 경상도 짝귀, 필리핀 뎅귀”라고 말했다. 이는 신정환이 ‘아는 형님’에 출연했을 때 했던 말이었던 것.

이에 대해 신정환은 “필리핀 뎅귀라는 말을 들었을 때는 속으로 박장대소를 했지만 크게 웃을 수는 없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유는 알겠지만’이라는 자막과 신정환의 ‘뎅기열’을 암시하는 사진이 덧붙여져 웃음을 자아냈다.

이데일리

(사진=신정환 유튜브 `신정환장` 채널)


신정환은 또 김구라와 컬래버레이션에 대해 “가끔 통화하는데 많이 바쁜 것 같더라. 먼저 부탁하기 싫다. 나랑 엮이면…”이라고 말을 잃었다. 이어 그는 탁재훈과 컬래버레이션에 대해서도 “나랑 엮이면…”이라고 말을 이어가지 못했다.

신정환은 ‘라디오스타’에 대해 “못 보겠더라. 재미가 없어서가 아니라 사람들이 자꾸 ‘라디오스타’를 나와달라고 하는데, 쉬운 게 아니다. 그 말을 머리에 담은 상태에서 보게 되니까 못 보겠더라”고 솔직한 심정을 밝혔다.

방송 활동을 중단한 신정환은 싱가포르에서 아이스크림 가게를 운영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그는 “지인이 ‘언제까지 이렇게 지낼래?’라고 하시길래 시작한 게 아이스크림 가게다. 그 전에 결혼을 했다“라며 ”2005년에 결혼을 했는데, 아내가 나에 대해 잘 몰랐다. 너무 바쁘게 사는 사람이라 TV 볼 시간도 많지 않았다고 한다. 굉장히 고마운 여자다. 나와 결혼해 준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영광이고 고마웠다. 그런 훌륭한 분이 내 아내가 된다는 것 자체가 고맙다. 모든 사람들이 놀랐더라”고 말했다.

이어 신정환은 “4~5년은 사람들 많은 곳을 다니지 않고 모자를 쓰고 고개를 숙이고 다녔다. 자숙도 하면서 혼자만의 생각할 시간을 많이 가졌다. 이제 미혼인 형들 혼자 사는 집에 가서 밥도 차려주고 운전도 해주고 하면서 생활을 했다”며 “결정적인 이유는 내 스스로가 뭔가 좀 정리된 듯한 기분이고 예전 같지는 않더라도 옛날의 기쁨, 옛날 노래 등을 들려줄 때가 됐다고 생각해서 유튜브를 개설하고 복귀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방송 말미 PD는 “코로나19 끝나면 필리핀 편 한 번 찍자”고 제안하자 신정환은 “신정환 참나 못 참나로 찍는 거냐”고 자폭해 웃음을 자아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