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진혜원 "대검나이트" 진중권 "법무나이트서 `춤이애` 찾으시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을 응원하는 화환들이 대검찰청 주변에 놓인 것을 두고 진혜원 서울동부지검 부부장검사가 "대검나이트 개업"이라고 말하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진 검사와 그를 발탁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싸잡아 비꼬았다.

진 전 교수는 25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자신의 지지자들이 보내온 꽃바구니를 바라보는 사진을 게재하며 "신장개업, 나이트클럽 '법무'"라고 조롱했다.

앞서 진 검사는 지난 8월 27일 검찰 중간간부 인사에서 대구지검에서 서울동부지검으로 발령받았다.

진 검사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시민들이 윤 총장에게 보낸 화환들을 보고 "대낮에 회칼을 들고 대치하다가 와해된 조직으로 범서방파가 있다"면서 "서초동에 신 O서방파가 대검나이트라도 개업한 줄 알았다"고 말했다.

시민들이 보낸 화환을 조직폭력배의 화환과 비교했다는 비판이 계속되자 진 검사는 이날에도 "인도에 늘어선 화환이 도로통행을 방해하고 있다"며 "(지지자들의) 진정한 충정이 왜곡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누구든지 교통에 방해가 될 만한 물건을 도로에 함부로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는 도로교통법 규정을 거론하며 "윤 총장은 지지자들에게 받은 자기 소유물을 도로에 방치한 것이 되는데, 까딱하면 징역 1년의 처벌을 받게 된다"고 주장했다.

이에 진 전 교수는 진 검사의 '대검나이트' 발언에 빗대 '법무나이트'라고 비꼰 뒤 "부킹 100% 보장, 현관에서 '춤이애'를 찾으시면 안주무료 제공"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웅 국민의힘 의원도 진 검사를 겨냥해 "화환을 보면 보통 결혼식, (일반 상점) 개업식을 떠올린다"며 "누군가는 나이트클럽을 떠올린다는 것을 알았다"고 꼬집었다.

[맹성규 기자 sgmaeng@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