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3650948 1242020102563650948 06 0601001 6.2.0-RELEASE 124 스포츠동아 0 false true true false 1603583520000 1603583896000 related

[DA:투데이] 최강창민 결혼, 오늘 비연예인 연인과 비공개 결혼 (종합)

글자크기
[동아닷컴] 최강창민 결혼, 오늘 비연예인 연인과 비공개 결혼

동방신기 최강창민(본명 최창민)이 25일 품절남 대열에 합류한다.

스포츠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애초 최강창민 결혼식은 지난달(9월 5일) 치러질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COVID-19) 여파로 연기되면서 이날 웨딩마치를 울린다.

앞서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결혼 발표 입장문을 통해 “최강창민이 9월 5일(당시 기준, 실제 결혼식은 10월 25일) 교제 중인 여자친구와 결혼한다. 비연예인인 예비 신부와 양가 가족을 배려해 구체적인 장소와 시간 등 결혼식과 관련된 세부 사항은 모두 비공개로 진행되오니 너른 양해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어 “최강창민은 앞으로도 동방신기 멤버이자 아티스트로서 변함없이 좋은 활동을 보여드릴 것이다.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앞둔 최강창민에게 많은 축하 부탁한다 전했다.

최강창민 역시 자필 편지를 통해 팬들에게 결혼 소식을 직접 알렸다. 최강창민은 “내가 팬 여러분에게 직접 말하고 싶은 이야기가 생겨 용기를 내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됐다. 결코 가볍고 쉽게 말씀드릴 내용이 아니다 보니, 한 글자 한 글자 적고 있는 지금도 많이 떨리면서 긴장이 된다. 부족한 나를 큰 애정으로 응원해 주신 팬 여러분을 자의 갑작스러운 이야기로 놀라게 하고, 혹여 서운해 하실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되어 한편으로 미안하고 무거운 마음이 든다. 그래도 팬 여러분에게는 내 인륜지대사를 다른 분들의 글 또는 입에서 입으로 전하는 이야기가 아닌, 내가 직접 소식을 전해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했다”고 남겼다.

스포츠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가수로 데뷔를 한지 약 17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그 시간 속에서 모든 것에 서툴고 어리숙했던 고등학생이 어느덧 30대 중반의 나이가 되었다. 내 삶의 거의 절반이라는 시간을 동방신기의 맴버로서 살아왔다. 돌이켜보면, 잠시 윤호 형과 나 그리고 팬 여러분 모두가 앞으로의 동방신기가 어찌 될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휩싸인 시기도 있었지만, 팬 여러분이 동방신기를 지켜줬고, 큰 사랑을 보내주셨기에 나도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다.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그러면서 “얼마전의 기사를 통해 알고 계시듯, 현재 나는 교제 중인 여성분이 있다. 그분과 믿음과 신뢰를 주고받으며 좋은 관계로 지내왔고 자연스럽게 이 사람과 앞으로의 인생을 함께 하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되어, 더위가 끝날 무렵인 9월에 식을 올리기로 했다. 내 결정을 응원해 주고 함께 기뻐해 주던 윤호 형에게 그리고, 진심 어린 조언과 충고를 보내주신 소속사 관계자들에게도 이 글을 빌어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 전한다”고 이야기했다.

최강창민은 “내가 나아가려는 길은 지금까지 걸어온 길보다 더 큰 책임감이 따르는 길이라 생각한다. 그러므로 지금보다 더욱 더 올바르게 주어진 일과 매 순간에 최선을 다하고, 나를 응원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는 분들에게 더 보답 할 수 있는 한 가정의 가장이자 동방신기의 창민이 되려고 한다. 날은 어느덧 무더운 여름인 듯 하지만 아직, 세상의 많은 것이 얼어붙어 있는 요즈음인 것 같다. 모두들 몸과 마음의 건강 유념하시고, 긴 글 읽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스포츠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03년 12월 동방신기로 데뷔한 최강창민은 지난 17년간 같은 멤버 유노윤호(본명 정윤호)와 한류 스타로 여전히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데뷔 때부터 주목받기 시작해 국내는 물론 일본 등에서 한류 열풍을 지핀 인물 중 한 사람이다. 또 배우로도 변신해 ‘아테나 : 전쟁의 여신’, ‘파라다이스 목장’, ‘밤을 걷는 선비’ 등에도 출연했다. 지난 4월에는 첫 솔로 앨범이자 미니앨범 ‘Chocolate’을 발표하기도 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다음은 최강창민 결혼 관련 당시 공식입장문
- 다음은 최강창민 결혼 관련 SM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동방신기 최강창민과 관련된 소식을 전합니다. 최강창민이 오는 9월 5일 교제중인 여자친구와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비연예인인 예비 신부와 양가 가족들을 배려하여, 구체적인 장소와 시간 등 결혼식과 관련된 세부 사항은 모두 비공개로 진행되오니, 팬 여러분과 기자님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최강창민은 앞으로도 동방신기 멤버이자 아티스트로서 변함없이 좋은 활동을 보여드릴 것입니다.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앞둔 최강창민에게 많은 축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다음은 최강창민 자필편지 전문

안녕하세요. 동방신기의 창민입니다.

제가 팬 여러분들께 직접 말씀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생겨 용기를 내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결코 가볍고 쉽게 말씀드릴 내용이 아니다 보니, 한 글자 한 글자 적고 있는 지금도 많이 떨리면서 긴장이 됩니다. 부족한 저를 큰 애정으로 응원해 주신 팬 여러분을 저의 갑작스런 이야기로 놀라게 하고, 혹여 서운해 하실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되어 한편으로 미안하고 무거운 마음이 듭니다. 그래도 팬 여러분께는 저의 인륜지대사를 다른 분들의 글 또는 입에서 입으로 전하는 이야기가 아닌, 제가 직접 소식을 전해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 하였습니다.

제가 가수로 데뷔를 한지 약 17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 시간 속에서 모든 것에 서툴고 어리숙했던 고등학생이 어느덧 30대 중반의 나이가 되었습니다. 제 삶의 거의 절반이라는 시간을 동방신기의 맴버로서 살아왔습니다. 돌이켜보면, 잠시 윤호형과 저 그리고 팬 여러분 모두가 앞으로의 동방신기가 어찌 될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휩싸인 시기도 있었지만, 팬 여러분들께서 동방신기를 지켜 주셨고, 큰 사랑을 보내주셨기에 저도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얼마전의 기사를 통해 알고 계시듯, 현재 저는 교제중인 여성분이 있습니다. 그분과 믿음과 신뢰를 주고받으며 좋은 관계로 지내왔고 자연스레 이 사람과 앞으로의 인생을 함께 하고싶다는 결심을 하게 되어, 더위가 끝날 무렵인 9월에 식을 올리기로 하였습니다. 저의 결정을 응원해 주고 함께 기뻐해 주던 윤호형에게 그리고, 진심 어린 조언과 충고를 보내주신 소속사 관계자분들께도 이 글을 빌어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 전합니다.

제가 나아가려는 길은 지금까지 걸어온 길보다 더 큰 책임감이 따르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지금보다 더욱 더 올바르게 주어진 일과 매 순간에 최선을 다하고, 저를 응원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는 분들께 더 보답 할 수 있는 한 가정의 가장이자 동방신기의 창민이 되려 합니다.

날은 어느덧 무더운 여름인 듯 하지만 아직, 세상의 많은 것들이 얼어붙어 있는 요즈음인 것 같습니다. 모두들 몸과 마음의 건강 유념하시고, 긴 글 읽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Copyrights ⓒ 스포츠동아(http://sports.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