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라이프치히 개막 5경기 무패 질주...단독 선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르타 베를린 2-1로 꺾어

교체 명단 황희찬은 결장

정우영-권창훈 교체 출전

중앙일보

율리안 나겔스만(왼쪽)이 이끄는 라이프치히가 분데스리가 5경기 무패 행진을 달렸다. 황희찬은 결장했다. [사진 라이프치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독일 프로축구 RB 라이프치히가 개막 5경기 무패 행진을 달렸다.

율리안 나겔스만 감독이 이끄는 라이프치히는 24일(한국시각) 독일 라이프치히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헤르타 베를린과 2020~21시즌 분데스리가 5라운드 홈경기에서 2-1 역전승을 거뒀다.

라이프치히(승점 13)는 개막 5경기 무패(4승1무)로 우승 후보 바이에른 뮌헨(승점 12)을 제치고 단독 선두를 질주했다. 리그 유일의 무패 기록도 이어갔다. 라이프치히 공격수 황희찬은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그라운드를 밟지는 못했다.

라이프치히는 전반 9분 베를린 존 코르도바에게 선제골을 내줬다. 반격에 나선 라이프치히는 전반 11분 다요 우파메카노가 동점골을 터뜨렸다. 라이프치히는 후반 22분 마르셀 자비처의 페널티킥 결승골로 승부를 갈랐다.

프라이부르크는 베를린의 슈타디온 안 데어 알텐 푀르스터라이에서 우니온 베를린을 상대로 1-1로 비겼다. 프라이부르크 권창훈과 정우영은 나란히 교체 투입됐다. 두 사람은 후반 32분 그라운드를 밟아 경기 종료까지 뛰었다.

권창훈은 이번 시즌 리그 개막 이후 5경기 연속 교체로 나섰고, 정우영은 1라운드 선발 이후 4경기 연속 교체로 출전 기회를 얻었다. 이번 시즌 독일축구협회(DFB) 포칼에서 1골이 있는 권창훈은 리그에서 첫 공격포인트를 신고하지는 못했고, 정우영도 시즌 첫 공격포인트를 다음으로 미뤘다. 프라이부르크는 리그 4경기째 무승(3무1패)에 그쳐 12위(승점 6)에 머물렀다.

피주영 기자 akapj@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